> 농업 > 농수축산소식

농업

농수축산소식

aT, 창농·귀농박람회 ‘A Farm Show’ 참가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5.08.28 17:44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이하 aT)는 28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하는 ‘2015 A Farm Show ? 창농·귀농박람회’에 참가해, 귀농·귀촌과 연계성이 높은 농산물 직거래 지원 사업을 홍보한다고 밝혔다.

창농(創農)은 ‘창조농업’·‘농촌창업’을 의미하는 단어로, 이번 박람회에서는 창농을 구현하기 위한 귀농 귀촌과 벤처농업, 생산에서 유통까지 아우르는 6차 산업, 미래농업, 농촌 창업을 표현하는 다양한 전시와 체험관이 열리며, 창농·귀농 선배 특강과 직거래 장터도 열릴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 aT는 예비 귀농·귀촌인들을 위해 홍보부스를 마련하고,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지원 중인 농산물 직거래 활성화 사업에 대해 안내한다.

현재 aT와 농식품부는 로컬푸드직매장과 꾸러미, 직거래장터, 온라인쇼핑몰 등 다양한 유통방식의 직거래를 정착시키기 위해 소비자에게 정보 제공은 물론 직거래 사업자에게 자금 및 홍보를 지원하고 있으며, 직거래 콘테스트와 페스티벌을 개최하는 등 직거래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지난 13일 aT센터에서 각도별 농산물 직거래 서포터즈도 발족시켜, 직거래의 가치와 우수성 홍보를 강화하는 등 사업 활성화에 한층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외에도 aT에서는 창농귀농박람회 개막식 이후 부대행사로 열린 ‘청년 창농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에서 ‘쌀 소비활성화 분야’ 최우수, 우수상 수상자에게 상을 수여하기도 했다.

aT 김재수 사장은 “이번 행사 참여를 통해 청년층을 비롯한 예비 귀농·귀촌인들에게 작은 도움과 희망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며, “aT에서는 농산물 직거래가 대안 유통경로로 정착돼 전 국민이 그 가치를 누릴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정애 기자 lja@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부산시, ‘제14회 부산국제합창제’ ..
   농식품부-aT, ‘2018 홍콩 K-..
   서울한성백제박물관, ‘2018 백제 ..
   금감원, 대학 대상 ‘실용금융’ 강좌..
   국토부, ‘2018년 부동산 서비스산..
   국토부, 부동산 특화 국가공간정보 4..
   국토부, ‘제1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부동산 전자계약 사업 8월 ..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