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업 > 신제품·신기술

산업

신제품·신기술

LG전자, 디오스 김치톡톡 김치냉장고 신제품 39종 출시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5.09.09

 



LG전자가 디오스(DIOS) 김치톡톡 김치냉장고 신제품 39종을 이번 주부터 이달 말까지 순차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디오스 김치톡톡 신제품 용량은 131리터부터 836리터까지이며, 스탠드형과 뚜껑식이 각각 23종, 16종이다.

LG전자는 조선대학교 장해춘 교수와의 공동 연구를 통해 개발한 ‘유산균김치+’ 기능을 스탠드형 디오스 김치톡톡에 탑재했다. 유산균김치+는 감칠맛을 살려주는 유산균인 류코노스톡(Leuconostoc)이 가장 잘 자라는 온도를 안정적으로 유지해주며, 일반 보관 모드 대비 류코노스톡을 12배 더 많이 만들어 김치를 맛있게 만들어준다.

또한 디오스 김치톡톡 전면 외관에 있는 유산균 디스플레이는 김치의 유산균이 늘어나는 것을 보여준다.

뿐만 아니라 이 제품은 ▲6분마다 냉기를 내부 구석구석에 전달해 김치 보관온도를 고르게 해 김치 맛을 지켜주는 ‘쿨링케어’ ▲서랍문을 여닫을 때 냉기가 밖으로 새는 것을 막고 온도 편차를 줄여주는 ‘유산균가드’ 등을 적용해 김치를 오래도록 맛있게 보관해준다.

디오스 김치톡톡은 필요에 따라 공간을 다양하게 활용해 김치 외에도 쌀·잡곡, 야채·과일, 육류·생선 등을 보관할 수 있으며, 특히 405리터 이상의 디오스 김치톡톡은 상냉장실 오른쪽 문에 LG만의 수납공간인 매직스페이스가 탑재돼 있어 음료수·유제품 등 자주 꺼내는 식품들을 별도로 보관할 수 있다.

디오스 김치톡톡은 샤이니 다이아몬드 블랙(Shiny Diamond Black), 샤이니 다이나믹(Shiny Dynamic), 스타리 샤인(Starry Shine) 등의 디자인 패턴을 제품 외관에 적용했다. LG전자는 은은한 빗살무늬의 샤이니 사피아노(Shiny Saffiano) 패턴을 적용한 제품과 김치냉장고 최초로 외관에 곡면 글라스를 적용한 제품도 함께 출시했다.

출하가는 스탠드형 170만 원~415만 원, 뚜껑식 60만 원~120만 원이다.

LG전자 H&A(홈어플라이언스&에어솔루션)사업본부장 조성진 사장은 “감칠맛을 만드는 뛰어난 유산균 관리 기능, 디오스 냉장고와 어울리는 세련된 디자인으로 김치냉장고 시장을 선도할 것이다”고 전했다.

신경섭 기자 sks@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부산시, 전체 어린이집 대상 급식위생..
   경기도주식회사 운영 바라지마켓, 매출..
   전국 250여 개 한식당 대표메뉴를 ..
   코로나19에도 올 상반기 농식품 수출..
   부동산산업 창업의 메카! … 2020..
   2020년 부동산 가격공시 및 공시가..
   「부동산 거래신고 등에 관한 법률」 ..
   지방이전 공공기관 보유 18개 종전부..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