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트워크 > 앱스토어·모바일

네트워크

앱스토어·모바일

한컴, 삼성전자 타이젠폰 ‘Z3’에 한컴오피스 뷰어 공급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5.10.19

 



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는 최근 출시된 삼성전자의 타이젠 OS기반 스마트폰 ‘삼성 Z3’에 ‘한컴오피스 뷰어(Hancom Office Viewer)’를 공급한다고 19일 밝혔다.

‘삼성 Z3’에 공급되는 ‘한컴오피스 2014 뷰어(Hancom Office 2014 Viewer)’는 스마트폰에서 호환성 높은 문서 보기 기능을 제공하는 제품으로 워드, 엑셀, 프레젠테이션 등의 MS오피스 파일 형식과 PDF 문서를 원문에 가까운 형태로 볼 수 있다.

한컴은 타이젠 앱스토어를 통해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며, 타이젠에서 문서편집이 가능한 제품은 개발이 완료되는 연말께 선보일 계획이다.

이에 앞서 삼성전자의 갤럭시 노트 프로, 갤럭시 탭 프로, 갤럭시 탭S, 갤럭시 탭4, 갤럭시 노트4 등 스마트폰과 태블릿 모델 등에 오피스 애플리케이션을 기본 공급해온 바 있다.

이번 ‘한컴오피스 뷰어’ 공급을 통해 한컴은 안드로이드와 iOS에 이어 타이젠까지 문서 뷰어 및 편집을 모두 지원하는 모바일 오피스 라인업을 구축하게 됐다. 향후 출시 준비 중인 글로벌 향 오피스 제품과도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연계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한컴의 이홍구 대표는 “이번 삼성전자의 타이젠 기반 제품 공급을 통해 한컴의 앞선 모바일 기술력을 다시 한 번 입증해 보였다”며, “PC-모바일-클라우드를 아우르는 한컴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 무대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는 새로운 제품들을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다”고 전했다.

변미선 기자 ms@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우리 지역 음식 관광 컨텐츠, 내가 ..
   그린리모델링 공공건축물, 품격 있는“..
   “동행사업(동네행복사업)”으로 우리집..
   과기정통부, 알뜰폰 활성화 대책 추진
   5일부터 부동산소유권이전특조법 시행
   부동산산업 창업의 메카! … 2020..
   2020년 부동산 가격공시 및 공시가..
   「부동산 거래신고 등에 관한 법률」 ..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