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동산·경제 > 부동산·건설

부동산·경제

부동산·건설

롯데월드몰, ‘최우수 녹색 건축물’ 최종 선정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5.12.02

롯데월드몰이 친환경 건축물 최우수 등급 인증을 받으며 한국을 대표하는 ‘친환경 녹색복합단지(Eco-Friendly Green Complex)’로 인정받았다.

롯데월드몰은 지난 27일 공연장인 롯데콘서트홀을 포함한 롯데월드몰 전체가 한국환경건축연구원의 본 인증 절차를 거쳐 ‘최우수 녹색 건축물(인증번호 KRI-15-403)’로 최종 선정 됐다고 밝혔다.

앞서 롯데월드몰은 지난해 6월 공사 중이던 롯데콘서트홀을 제외한 에비뉴엘동, 쇼핑몰동, 엔터동이 최우수 친환경 건축물로 인증 받은바 있다.

롯데월드몰은 신재생 에너지시스템을 적극 도입하고 최첨단 기술을 적용하여 에너지 분야에서 두루 높은 평가를 받았다. 현재 지열, 태양열, 태양광, 풍력, 연료전지 등 신재생에너지로 연간 총 25,522Mwh의 전력을 생산하고 있으며, 이는 한 달 300kwh의 전기를 사용하는 가정을 기준으로 약 7100여 가구가 일 년 동안 사용하는 전력량과 같다. 또 롯데월드몰과 석촌호수 사이에는 풍력과 태양광을 조합해 자체적으로 전력 생산이 가능한 하이브리드 가로등 16개가 운영 중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롯데월드타워·몰은 신재생 에너지를 적극 도입하고, 에너지 소비와 손실을 최소화하여 친환경적인 부분에서도 세계적인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며, “이번 국내 친환경 인증과 더불어 세계적인 친환경 건축물 인증 제도인 미국 LEED Gold 등급 인증도 초고층 신축건물 최초로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참고로 LEED(Leadership Environmental Energy Design)는 미국그린빌딩협의회(USGBC)에서 지난 1998년 개발한 지속 가능한 건축물 인증 프로그램으로 건물의 친환경과 에너지 효율 성능을 정량화한 제도이다.

한편 롯데월드몰 쇼핑몰동 8~11층에 들어서는 롯데콘서트홀은 롯데그룹이 1,200억 원을 투자한 국내 최초의 빈야드 클래식 전용홀로서, 오는 2016년 8월 개관을 앞두고 있다.

김대호 기자 kd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중소기업 엄마·아빠 보육 걱정 그만!
   도자 빚고 상품 받고, ‘2019 공..
   건축설계 선진화 이끌 차세대 건축가 ..
   구미시에 5세대(5G) 이동통신 단말..
   ’18년 부동산 거래신고 위반 적발건..
   국토부, 부동산 투자도 리츠로 공동구..
   국토부, ‘제3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종이 없는 부동산정보 공유 ..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