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산책 > 연극·공연

문화산책

연극·공연

가수 채환, ‘김광석을 노래하다’ 논픽션 모노드라마 콘서트 개최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5.12.22 11:15

 

 

지난 1996년 1월 6일 이후 20년. 故 김광석의 20주기를 맞이하여 그의 생일인 오는 1월 22일을 시작으로 세종, 천안, 대전에서 ‘김광석을 노래하다’ 라는 주제로 한 ‘채환 콘서트’가 개최된다.

故 김광석과 가수 채환, 두 사람의 인연의 실화를 바탕으로 채환이 겪었던 실화를 독백 연기에 김광석의 노래를 곁들이는 국내 유일한 논픽션 모노드라마 콘서트 형식으로 펼쳐진다. 본 공연은 바람이 불어오는 곳, 서른 즈음에,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등 20곡의 김광석 노래와 6곡의 채환의 노래로 구성되어 있다.

이 공연은 ‘가장 소중한 삶은 지금 바로 내 옆에 있는 사람이다, 성공해서 행복한 것이 아니라 행복하면 성공한 것이다’라는 엔딩 스토리를 가지고 있으며 함께 오신 가족들과 친구들의 희망을 소중히 지켜주자는 내용의 공연으로 서로 손을 맞잡고 “당신이 희망입니다”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게 된다.

故 김광석과 깊은 인연을 가진 가수 채환이 부르는 노래, 해피싱어의 행복 가득한 노래와 논픽션 모노드라마가 더해진 감성 가득한 故 김광석과 채환의 마지막 이야기는 오는 2016년 1월 22일 세종특별자치시 세종문화예술회관을 시작으로 23일 천안시청 봉서홀, 24일 한남대학교 성지관에서 3일간 진행된다.

故 김광석 오마쥬로 SBS 스타킹, JTBC 히든싱어2 김광석 편 등 TV 방송에 출연하여 그와 특별한 인연으로 화제가 됐었던 가수 채환은 생전 소극장 1,000회를 기록한 김광석과의 약속 후 지난 1997년부터 소외된 이웃을 위한 찾아가는 콘서트 등 현재도 계속 콘서트를 진행해 왔으며 35장의 자작 앨범과 대표곡으로 파이팅, 희망 세상 만들기 등이 있다.

조정민 기자 jjm@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국립과천과학관, ‘물건 뜯어보기 체험..
   전북도, 2019년 후계농업경영인 및..
   금감원, ‘기업공시 실무안내’ 개정 ..
   부산시농기센터, ‘새해 농업인실용교육..
   국토부, ‘제3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종이 없는 부동산정보 공유 ..
   국토부, ‘2018년 부동산 서비스산..
   국토부, 부동산 특화 국가공간정보 4..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