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업 > 웰촌생활

농업

웰촌생활

‘제15회 귀농귀촌 체험학습 박람회 2015’ 8월 개최 확정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6.01.06

 



급격한 도시화 속에서 Well Life를 추구하는 도시민들과 본격적인 베이비붐 세대의 은퇴로 농촌생활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도시에서 벗어나 농촌에서의 여가는 물론 제2의 인생을 설계하려는 예비 귀농귀촌인까지 그 관심은 다양하다.

이러한 흐름 속에 ‘제15회 귀농귀촌 체험학습 박람회 2016’의 개최는 다양한 농촌 관련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귀농귀촌을 꿈꾸는 도시민들에게 정부정책사업의 정보 제공과 지역문화, 조건, 최적의 영농환경, 차별화된 귀농귀촌 지원시책 그리고, 귀농귀촌 시 겪게 되는 각 종 문제점과 궁금증 등 종합적인 정보 제공과 컨설팅을 통해 성공적인 정착을 지원한다.

예비 귀농인 뿐 아니라, 삭막한 도시를 탈피해 자연 속에서의 체험, 여가를 원하는 도시민 가족들을 위해 다양한 자연체험 정보제공 및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전통테마마을, 전원마을, 체험학교, 교육농장, 녹색농촌마을, 생태마을을 직접체험하거나 펜션, 휴양림, 수련원 등 농어촌 휴양정보도 제공한다.

다양한 콘텐츠들로 농어촌 일자리 창출과 대도시 인구 과밀 현상 해소 및 농촌경제의 활성화는 물론 팜스테이 저변 확대 및 여건 조성 등 농어촌 전반에 다양한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제15회 귀농귀촌 체험학습 박람회 2016’ 는 Natural Week로 동시 개최되는 친환경유기농무역박람회, 할랄엑스포코리아, 서울세계발효식문화전을 통해 더욱 큰 시너지 효과를 얻을 것으로 보인다.

본 행사는 오는 8월 18일(목)부터 20일(토)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 3층 홀D에서 개최된다. 기타 문의는 전시 사무국 (02-557-6776)으로 하면 되며, 홈페이지 http://returnfarm.world-expo.co.kr에 접속하여 무료입장 사전등록을 하면 동시 개최되는 행사를 모두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강경화 기자 kk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경기도 농기원, 복숭아 재배농가 대상..
   서울시, 전국 최초 `도시재생코디네이..
   평창올림픽 유산 이어받은 신남방 선수..
   디지털 뉴딜을 이끌어 갈 똑똑한(AI..
   허위·과장 온라인 부동산 광고 모니터..
   국토부, 부동산 중개서비스 개선방안 ..
   허위·과장 부동산 매물, 더 이상 발..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대상, ..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