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투데이 > 대구·경상

지역투데이

대구·경상

청소년 보건·환경 과학체험교실 1기 수강생 모집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6.01.13

 


 
경상남도보건환경연구원은 경남도청 서부청사로 이전과 더불어 ‘2016년 1기 청소년 보건·환경 과학체험교실’을 1월 13일에 개강한다고 밝혔다.

과학체험교실은 강의와 체험실습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과학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여 보건과 환경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대상은 초등학생부터 중학생까지이며 매월 미생물교실, 식품교실, 안전성교실 및 환경교실 4개 과정으로 운영하고 있다.

시행 첫해였던 지난 2015년에는 도내 19개 초·중학교와 지역아동센터 등에서 총 153명이 참여하였다. 학교에서 접할 수 없는 다양한 체험학습을 접할 수 있어서 학부모들의 호응도가 높아 자녀들이 지속적으로 체험교실에 참여하기를 희망하고 있다.

경상남도 보건환경연구원이 서부청사로 이전함에 따라 지역적으로 가까운 진주, 사천, 산청 등 서부지역 학생들이 많이 참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과정별 세부운영 프로그램은 △실험기구 다루기 △생활용품 중 형광증백제 찾아보기 △식품의 방사능검사 따라 하기 △환경 중의 방사선율 측정하기 △내 손안의 세균 수 측정 △현미경으로 모기 및 진드기 관찰 △식품 중 타르색소 분석 △용액의 pH측정 △물벼룩을 이용한 환경 생태독성 관찰하기 △소음도 측정 등 각 분야의 전문가와 함께 다양한 과학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청소년 보건 보건·환경 과학체험교실` 참여 신청은 보건연구과 위생화학팀(055-254-2256)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교육 장소는 도청 서부청사 내 경상남도보건환경연구원이며 월별 일정과 프로그램은 필요시 협의하여 조정 할 수 있고 더불어 학부모도 희망할 경우 체험교실에 직접 참여가 가능하다.


신성휘 기자 ss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5세대(5G) 이동통신 상용화 시대,..
   과기정통부, 투르크메니스탄 산업통신부..
   KB국민은행, 금융과 통신 융합 혁신..
   예스24, 전자책 단말기 ‘크레마 사..
   ’18년 부동산 거래신고 위반 적발건..
   국토부, 부동산 투자도 리츠로 공동구..
   국토부, ‘제3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종이 없는 부동산정보 공유 ..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