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과학 > 앱스토어·모바일

IT·과학

앱스토어·모바일

LG U+, 모바일 유해물로부터 청소년들을 보호할 수 있는 ‘자녀폰 지킴이’ 출시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3.03.19 17:33
LG유플러스가 모바일 유해 사이트와 유해 앱으로부터 청소년들을 보호하기 위해 유해물 차단 서비스 자녀폰 지킴이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청소년들이 유해성 웹사이트에 접속하거나 유해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접근을 차단해 주는 서비스로, 부모의 스마트폰으로 자녀의 중독성 모바일 게임사용과 음란/사양성 웹사이트 접근을 원격 관리할 수 있다.

특히 자녀폰 지킴이 서버에 등록된 700만 개의 유해 웹사이트와 2만 2,000개의 유해 앱에 대한 접근 차단 기능 외에도 과다 사용 시 자녀에게 유해하다고 판단되는 앱과 웹사이트를 부모 폰에 추가 등록하면 자녀 폰에서 유해 사이트 및 앱으로의 접속을 차단하거나 사용 시간을 제한할 수 있다.

또한 자녀가 접속한 웹사이트 목록 및 접속 횟수, 접속 일시 등의 통계 정보를 부모 폰에 제공해 부모가 자녀의 모바일 사용패턴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으며 부모가 서비스를 탈퇴하기 전에 자녀가 임의로 서비스 앱을 삭제할 수 없어 지속적으로 자녀의 휴대폰 사용을 밀착 관리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박찬현 클라우드 사업담당은 최근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청소년 고객들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미성년자의 중독성 게임이나 음란 웹사이트 접속으로 인한 피해와 부작용이 심각한 수준이다며 부모가 직접 자녀의 스마트폰 사용을 원격 관리할 수 있는 유해물 차단 서비스 출시로 모바일을 통한 청소년 유해물 접근을 효과적으로 차단시킬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이용 대상은 통신사 관계없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부모라면 누구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자녀는 LG유플러스 스마트폰 이용고객이면 나이제한 없이 이용 가능하다.

부모 폰의 경우 타사가입 고객은 구글 Play스토어에서, LG유플러스 이용 고객은 U+스토어에서 자녀폰 지킴이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한 후 월정액 부가서비스 가입 SMS인증을 받으면되며, 자녀폰은 U+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설치하면 된다.

서울디지털신문 sdnn@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충남도농업기술원, 농업용 드론 이용한..
   부산영화의전당, ‘일본영화 프리미어 ..
   제주도, 한라생태숲 내 유아숲체험원 ..
   과기정통부, 파스-타 최신 버전 ‘파..
   국토부, 부동산 특화 국가공간정보 4..
   국토부, ‘제1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부동산 전자계약 사업 8월 ..
   부동산 전자계약시스템 이용 시 등기수..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