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산책 > 행사·전시

문화산책

행사·전시

문화재청, 궁궐과 왕릉의 봄 문화행사 안내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6.03.17

문화재청은 국민들이 아름다운 문화유산과 함께 전통 경관과 어우러진 봄의 정취를 즐길 수 있도록 4대 궁과 종묘, 조선왕릉의 봄꽃 예상시기와 다양한 봄맞이 행사를 안내했다.


올해 궁궐과 왕릉의 봄철 개화는 평년보다 1~4일 정도 빠를 것으로 예상된다. 창덕궁 관람지에 자생하는 생강나무가 오는 18일 꽃망울을 터트리는 것을 시작으로, 궁궐의 화계(花階)와 연지(蓮池) 주변, 조선왕릉의 산책로에 봄꽃이 만발하여 4월에 절정을 이룰 것으로 전망된다.


5월 말까지 계속되는 개화 기간 중 4대 궁과 종묘, 조선왕릉을 방문하면 향긋한 봄꽃 내음 가득한 아름다운 전통 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아울러 봄꽃이 피는 기간 중에는 완연한 봄기운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문화행사도 만나볼 수 있다.


△봄이 오는 소리를 들을 수 있는 ‘덕수궁 봄 음악회’(4.1~22/매주 금요일) △창덕궁 후원에서 따스한 봄 햇살을 쬐며 독서 삼매경에 빠져보는 ‘창덕궁 후원에서 만나는 한 권의 책’(4.27~5.22/후원관람 시) △드라마 대장금으로 익숙한 전통 수라상을 재현하고 체험하는‘경복궁 소주방 궁중 음식 시연?체험’(5.2~7/1일 2회) 등 장소별 특색을 살린 프로그램들로 꾸며진다.


궁궐·왕릉의 개화 예상시기와 관련 행사에 대한 사항은 문화재청(www.cha.go.kr)과 조선왕릉 누리집(http://royaltombs.cha.go.kr)을 참조하면 된다.


문화재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모든 국민이 문화유산을 보다 친숙하게 접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문화 향유권을 확대하는 데 앞장서 나갈 계획이다” 라고 전했다.



조정민 기자 jjm@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우리 지역 음식 관광 컨텐츠, 내가 ..
   그린리모델링 공공건축물, 품격 있는“..
   “동행사업(동네행복사업)”으로 우리집..
   과기정통부, 알뜰폰 활성화 대책 추진
   5일부터 부동산소유권이전특조법 시행
   부동산산업 창업의 메카! … 2020..
   2020년 부동산 가격공시 및 공시가..
   「부동산 거래신고 등에 관한 법률」 ..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