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산책 > 행사·전시

문화산책

행사·전시

에버랜드, 판다체험공간 ‘판다월드’ 개관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6.04.26 11:50


에버랜드를 운영하는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지난 21일 국내 유일의 희귀 동물 판다 체험공간 `판다월드`의 개관식을 갖고 오후 1시부터 일반에 본격 공개했다.


오전 10시 에버랜드 내 뽀로로극장과 판다월드에서 열린 개관식에는 김종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남경필 경기도지사, 정연만 환경부 차관, 배종인 외교부 심의관, 홍승표 경기관광공사 사장을 비롯한 판다 도입을 위해 여러 지원을 펼쳐 온 정부 및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판다월드의 개관을 축하했다.


또한 중국에서 탄광밍 국가임업국 사장(차관급), 추궈홍 주한 중국대사 내외, 천하이 외교부 부사장, 리칭원 야생동물보호협회 부비서장 등 중국 측 대표들도 개관식을 축하하기 위해 직접 참석했다.


개관식에는 에버랜드 공연 연출 자문을 맡고 있는 박칼린 뮤지컬 감독과 인기 걸그룹 미쓰에이의 수지도 참석해 판다월드의 개관을 함께 축하했다.


개관식은 △판다월드 조성 경과소개 △환영사 △명예사원증 수여 △다문화 가정 어린이 합창단 `아름드리` 축하공연에 이어 △판다월드 개관 세리모니 △판다월드 투어 순으로 약 1시간 가량 진행됐다.


판다월드에서 생활하는 판다 한 쌍은 한중 양국간 판다 공동 연구를 위해 지난달 3일 중국으로부터 2,400km를 날아온 암컷 아이바오와, 수컷 러바오 커플이다.


에버랜드는 수습 기간과도 같은 50일간의 적응 과정을 마친 판다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판다월드 개관과 함께 에버랜드의 진정한 가족이 된 점을 기념하며, 아이바오와 러바오에게 에버랜드 동물로는 처음으로 명예 사원증을 수여했다.


에버랜드는 판다월드 개관으로 인한 경제 유발 효과가 입장객 기준으로 30만 명 이상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판다를 찾는 수요로 인해 중화권 관광객 또한 지난해보다 5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등 우리나라 관광산업 발전에도 상당부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판다월드는 에버랜드 동물원 입구 지역 7,000㎡(2,100평) 부지에 연면적 3,300㎡(1,000평)의 2층 구조로 조성됐으며, 단순 판다 관람의 개념을 넘어, 삼성전자의 최첨단 IT 기술이 융합된 세계 최고 수준의 판다 체험 공간으로 꾸며졌다.


에버랜드는 판다월드 개관을 맞아 국내 최고 수준의 판다 뮤지컬을 시작하고 판다관련 기획전을 여는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준비했다.


판다 뮤지컬 `러바오의 모험`을 21일부터 매일 2~3회 그랜드 스테이지에서 공연하는 한편, 판다관련 모바일 게임 `판다팡`도 26일부터 오픈한다.


또한 에버랜드는 지난 2월 CJ E&M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내년 초 방영을 목표로 판다 소재의 TV 애니메이션 개발을 추진 중이다.


이외에도 판다관련 문화 행사도 준비했다. UNDP(유엔개발계획)등이 주관하는 전 세계적 판다 보호 캠페인에 참여 중인 에버랜드는 판다월드 개관에 맞춰 `판다 예술작품 전시회`를 가장 먼저 유치, 21일부터 28일까지 판다월드 교육장에서 선보인다.


에버랜드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 유치를 통해 입장객들을 대상으로 판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멸종위기 동물 보호의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조정민 기자 jjm@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대구시, ‘2018 청춘사운드 콘서트..
   국립무형유산원, ‘2018년 송년공연..
   한콘진-연세대, 게임 관련 전공 개설..
   부산시, 영화의전당서 ‘다(多)가치 ..
   국토부, ‘제3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종이 없는 부동산정보 공유 ..
   국토부, ‘2018년 부동산 서비스산..
   국토부, 부동산 특화 국가공간정보 4..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