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투데이 > 대구·경상

지역투데이

대구·경상

대구시, 출판산업지원센터 준공

출판 콘텐츠산업 육성 및 디지털 출판 환경 대응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6.07.11



대구시 출판산업단지 내에 출판 콘텐츠산업 육성과 디지털 출판환경 대응을 위한 ‘출판산업지원센터’가 준공됐다.


‘출판산업지원센터’는 출판산업단지 활성화와 지역 출판인쇄업의 경쟁력을 제고하고, 출판콘텐츠 창작역량과 다차원적 활용의 선순환 구조를 확보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기 위해 지난 2014년 12월 착공에 들어갔다.


센터는 총사업비 225억 원을 투입해 부지 6,040㎡에 지하 1층 지상 6층, 연면적 8,425㎡ 규모이며, 주요 시설로는 △다목적실 △북카페 △지식정보지원실 △출판기업 입주공간 △전자출판공동제작센터 △퍼블리싱지원실 △공동장비센터 △공동물류센터 등이 있다.


건물 외관은 발전하는 출판산업단지를 형상화하여 상승하는 듯한 매스형태로 설계했고, 외장 재료로 복합 판넬을 사용하여 출판산업지원센터의 미래지향적이고 랜드마크적인 이미지를 표현했다.


주출입구 계단 및 엘리베이터실 벽면에는 BIPV(건물 일체형 태양광 발전) 시스템을 설치하여 신재생에너지(태양광)를 이용한 환경친화적이고 에너지 효율적인 건축물로 조성했다.


대구시는 출판산업지원센터를 전문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을 위탁운영기관으로 선정하여 오는 8월부터 위탁운영을 시작하고, 개관준비 과정을 거쳐 10월에 개관할 예정이다.


대구시 건설본부 배헌식 건축기전부장은 “출판산업지원센터가 대구 인쇄출판산업이 한 단계 도약하는 데 기여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문화공간이 되기를 기대 한다”고 전했다.


 

신성휘 기자 ss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학교에서도 온라인으로 문화예술교육을 ..
   변창흠 장관, 주택 공급기관 2차 간..
   산림과학박물관, 스마트 전시 시설로 ..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시 살처분..
   허위·과장 온라인 부동산 광고 모니터..
   국토부, 부동산 중개서비스 개선방안 ..
   허위·과장 부동산 매물, 더 이상 발..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대상, ..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