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과학 > 앱스토어·모바일

IT·과학

앱스토어·모바일

KT, 스마트폰 성능 UP하는 ‘스파이더 랩탑’ IFA에서 공개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2.08.31 17:59

KT는 스마트폰과 연결해 대화면으로 이메일, 문서작업, 게임, 영상 등을 즐길 수 있는 스파이더 랩탑(Spider Laptop)을 31일부터 내달 5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가전전시회 IFA(Internationale Funkausstellung Berlin)2012에서 공개한다.

최근 스마트폰의 하드웨어 성능은 PC 수준에 근접했으나, 좁은 화면과 터치인터페이스, 적은 배터리 용량 등의 한계로 스마트폰이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를 충분히 활용하지 못하는 문제점이 있었다.

이번 스파이더 랩탑은 스마트폰과 하나의 케이블로 연결돼 기존 스마트폰의 제약에서 벗어나 11인치(1366*768) 대화면과 키보드로 더욱 넓어지고 편리한 사용환경을 제공하며, 특히 CPU(중앙처리장치), OS(운영체제), RAM(저장공간) 등이 필요없어 얇고 가벼워 휴대성도 뛰어나다.

특히 최신 스마트폰의 4배 정도인 8000mA의 대용량 배터리를 제공해 장시간의 문서작업과 멀티미디어 감상에도 용이하며, 연결된 스마트폰의 배터리 충전 역할도 병행하게 된다. 이메일과 문서편집을 자주하는 직장인과 학생들은 KT의 유클라우드 서비스와 연계하면 완벽한 모바일 오피스 환경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고객들은 스마트폰, 태블릿PC, 랩탑 등의 여러 IT기기들을 별도 사용함으로 생기는 높은 구매비용과 휴대의 불편함, 데이터 관리 어려움 등의 문제점을 스파이더 랩탑을 통해 해결할 수 있게 됐다. 기업에서는 외근활동이 많은 직원들에게 제공해 기존의 비싸고 무거운 노트북을 대신할 수 있어, 업무효율성 제고 및 비용절감에도 유리할 것으로 기대된다.

KT는 이미 지난 해 IFA에서 다양한 킷(Kit)과 결합해 여러 IT기기로 변신할 수 있는 스파이더폰을 전시해 국내외 고객과 사업자들의 관심을 받은 바 있다.

다만, 기존 스파이더폰과 타 글로벌 제조사의 유사제품들이 특정 스마트폰에서만 적용되는 반면, 올해 IFA에서 공개한 스파이더 랩탑은 다양한 스마트폰으로 적용 대상이 확대되며, 랩탑 또한 다양한 모델이 출시될 수 있다는 게 큰 특징이다.

KT는 올해 초부터 안드로이드 아이스크림샌드위치(ICS) OS 이상의 버전에 탑재돼 스마트폰과 랩탑을 하나의 MHL케이블로 완벽히 호환하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해 구글의 공식 인증을 받았으며, 현재 관련 기술 특허 출원 중이다.

KT와 삼성은 최신 인기모델인 갤럭시S III LTE를 스파이더 랩탑의 두뇌역할을 하는 첫 번째 스마트폰으로 제공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개발 초기부터 긴밀하게 협력해왔다. 고객들은 KT로 출시된 갤럭시S III LTE를 구입한 후, 무선으로 간단한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받아 스파이더 랩탑과 연결하면 바로 이용 가능하다.

이번 개발을 총괄한 KT 기술개발실 박윤영 상무는 특정 제조사의 특정 단말끼리만 결합되는 기존 제품들과 달리, 스파이더 랩탑은 다양한 제조사의 스마트폰과 랩탑으로 확대되어 이동통신사가 주도하는 하드웨어 에코시스템의 첫 걸음이 될 수 있을 것이다며 앞으로 다양한 디자인과 기능의 제품들이 출시돼 IT기기를 더욱 스마트하게 쓰고 싶어하는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줄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스파이더 랩탑은 지난 29일부터 올레닷컴(www.olleh.com)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현재 메탈 소재의 고급형 1종으로 29만 7,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상효 기자 ls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충남도농업기술원, 농업용 드론 이용한..
   부산영화의전당, ‘일본영화 프리미어 ..
   제주도, 한라생태숲 내 유아숲체험원 ..
   과기정통부, 파스-타 최신 버전 ‘파..
   국토부, 부동산 특화 국가공간정보 4..
   국토부, ‘제1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부동산 전자계약 사업 8월 ..
   부동산 전자계약시스템 이용 시 등기수..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