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동산·경제 > 일반

부동산·경제

일반

노동부, ‘중장년 채용박람회’ 27일 개최

대기업 7개사 우수 중견·중소기업 99개사 등 120개사 참여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6.09.27

고용노동부는 9월 27일 aT센터에서 120여개 기업이 참여하는 ‘중장년 채용박람회’를 개최하였다.


장년고용강조주간(9.26~30)을 맞아 열린 이번 채용박람회는 ‘다시 뛰는 중장년! 2016 대한민국 중장년 채용한마당’이라는 주제 아래 중장년에게는 양질의 일자리를, 구인난을 겪는 기업에게는 우수 인재를 확보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노사발전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교보생명(주), 한국야쿠르트 등 대기업 7개사와 우수 중견·중소기업 99개사 등 120여개 중장년 구인 기업이 참가하였다.


행사에 참가한 중장년층들은 초기 상담 및 기업 매칭 서비스를 거쳐 70여개의 현장 채용 기업의 인사 담당자들과 면담하였다. 또한,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전문 컨설턴트 16명이 운영하는 중장년 취업 멘토관에서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기법 등 취업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맞춤형 상담이 1:1로 이루어졌다.


이외에도 부대행사로 보이스코칭 컨설팅, 직업심리검사, 이력서 사진 무료촬영 등 구직자들의 취업지원을 위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었다.


오전 11시 개막식에 이어 현장 채용 기업 부스를 방문한 문기섭 고용정책실장은 각 기업 관계자들에게 중장년들을 적극 채용해줄 것을 당부하며, 중장년 인재 채용에 애로사항이 있는 경우 정부가 적극적으로 해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채용박람회를 주관한 노사발전재단에서는 주된 일자리에서 퇴직하는 40세 이상 중장년을 대상으로 생애설계, 재취업 지원 등 종합적인 전직지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를 운영 중이다.


현재 전국에 31개소의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가 운영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이들 센터를 통해 약 5만4천여 명의 중장년이 새로운 일자리를 찾았다.


추가적인 중장년 구인 기업 정보나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의 체계적인 무료 전직서비스를 받기 원하는 40세 이상의 중장년 구직자는 일자리희망센터(02-6021-1100)로 전화하거나 홈페이지(http://www.4060job.or.kr)로 문의하면 된다.



김대호 기자 kd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도시재생 뉴딜사업 “통영 리스타트 플..
   2020년 국가정보화(중앙행정기관)에..
   광주, `빛고을사랑나눔김장대전` 기부..
   전북도, 대도약 메가 프로젝트 구상 ..
   「부동산 거래신고 등에 관한 법률」 ..
   지방이전 공공기관 보유 18개 종전부..
   자금조달계획서 등 실거래 고강도 집중..
   부동산업 미래 인재 키운다, 창업 경..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