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트워크 > 앱스토어·모바일

네트워크

앱스토어·모바일

SK브로드밴드, ATM 기능 갖춘 ‘ATM폰’ 출시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2.08.06

SK브로드밴드는 6일 잔액조회, 계좌이체 등 ATM 기능에 신용카드 결제까지 가능한 ATM폰을 출시했다.

신용카드결제용 ATM폰은 기존 와이파이 인터넷전화기에 신용카드 결제 기능을 더한, 중소 사업자들을 위해 기획된 전화상품이다.

ATM폰 측면에 신용카드를 삽입한 뒤 터치 스크린의 단말기 화면에 사인을 하면 카드결제가 마무리 된다. 결제 결과는 SMS로 고객이 미리 지정해둔 휴대폰으로 전송되거나, 혹은 원하는 특정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면 해당 휴대폰으로 문자메시지가 발송된다.

또 무선인터넷이 지원되지 않는 장소에서는 스마트폰의 와이파이 테더링서비스로 무선인터넷을 연결해 신용카드 결제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런 기능의 우수성을 바탕으로 ATM폰은 휴대용 신용카드결제기를 대체할 수 있고, 기존 카드단말기를 구매하는 부담을 줄일 수 있다.

특히 이미 POS나 카드체크기가 있는 사업자는 ATM폰을 평상시에는 전화로 이용하다가 신용카드 결제기가 고장나거나, 전표 용지가 없을 때 편리하게 신용카드 결제단말기로 대체 가능하다.

ATM폰은 3년 약정에 단말기와 AP(와이파이 중계기)를 무료로 제공하고, 기존 전화번호를 번호이동하여 기존 번호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요금은 기본료 월 1만 2,000원(VAT별도)에 휴대폰 통화를 포함, 매월 300분 무료통화까지 제공해 전화요금을 아낄 수 있도록 했다.

이승훈 SK브로드밴드 마케팅기획본부장은 예를 들어 식당에서 손님이 앉은 자리에서 신용카드 결제 서비스를 받고 싶을 때, ATM폰을 이용하면 바로 휴대폰 문자메시지로 결과를 받아볼 수 있으며, 영수증 없는 카드결제가 확산되고 있는 추세에 따라 ATM폰은 친환경과 편리성으로 중소 사업장에서 이용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서울디지털신문 sdnn@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중간배너
 (0개)
/ 600 bytes
 
   ‘21.4월말 미분양 전국 15,79..
   서울시, LG전자(주) 후원 받아 ‘..
   경기도, 생활밀착형 폭염 저감시설 1..
   4월 주택 매매거래량은 9.3만 건,..
   「부동산거래신고법」 하위법령 개정안 ..
   허위·과장 온라인 부동산 광고 모니터..
   국토부, 부동산 중개서비스 개선방안 ..
   허위·과장 부동산 매물, 더 이상 발..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