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투데이 > 대구·경상

지역투데이

대구·경상

경남도, ‘제16회 산청한방약초축제’ 개최

9월30일~10월10일까지 산청 동의보감촌서 개최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6.09.30



경상남도는 9월 30일부터 오는 10월 10일까지 산청 동의보감촌 일원에서 ‘제16회 산청한방약초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산청한방약초축제’는 약초, 한방제품, 건강과 힐링 등 산청의 한방항노화산업을 축제와 연계시킨 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웰빙 축제로, 2015·2016년 2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 최우수축제로 선정되었다.


이번 축제는 ‘건강·힐링을 찾아 떠나는 산청여행!’이라는 주제로 동의보감촌의 시설과 힐링공간을 새롭게 단장하고 관광객에게 다양한 체험과 마음을 치유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또한 축제광장 동의폭포, 주제관, 십장생, 십이지분수 광장에는 경관조명을 밝혀 공연프로그램과 연계한 체류형 야간프로그램도 확대하는 한편 100여 개에 달하는 다양한 전시,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과 각종 부대 연계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이밖에 산청의 한의학, 한방항노화산업에 대한 학술행사로 △9월 30일 약용작물 세미나 △10월 7일 향기산업 발전 세미나 △산청의 명의 학술발표회가 개최된다.


9월 30일 개막식에 참석한 조규일 경남도 서부부지사는 인사말에서 “경남도가 역점적으로 추진하는 신성장 동력사업인 한방항노화산업의 중심지인 산청을 가장 압축된 모습으로 보여주는 것이 산청한방약초축제”라며, “산청의 성장과 함께 세계 속에 우뚝 서는 글로벌 축제가 될 것으로 확신하며, 경남도에서도 적극 지원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축제 일정 및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http://scherb.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성휘 기자 ss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2020 한국 생물안전 학술대회 개최
   2023 새만금 세계잼버리 제3기 도..
   도내 청소년 문화 활동, 청소년어울림..
   청년 아티스트, 지역을 미술관으로…서..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대상, ..
   5일부터 부동산소유권이전특조법 시행
   부동산산업 창업의 메카! … 2020..
   2020년 부동산 가격공시 및 공시가..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