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산책 > 행사·전시

문화산책

행사·전시

문체부, ‘2016 실버문화페스티벌’ 개최

10월14일~16일까지 서울 어린이대공원서 어른이 행복무대, 실버문화광장 등 진행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6.10.12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문화원연합회와 공동으로 오는 10월 14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어린이대공원에서 ‘2016 실버문화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어르신 문화행사와 관련해 연중 최대 행사인 이번 ‘실버문화페스티벌’은 △음악·무용·연기 등 공연 분야의 본선인 ‘샤이니스타를 찾아라’ △실버세대의 지혜와 삶의 경험을 소통할 수 있는 체험·전시로 구성된 ‘어른이 행복무대’ △100세 시대 어르신 문화생활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실버문화광장’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앞서 지난 9월에 진행된 ‘샤이니스타를 찾아라’의 지역오디션에는 전국 7개 권역 133개 팀, 1,700여 명이 참여하여 뜨거운 열기를 보였다. 본선 오디션에서는 지역 오디션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21개 팀이 실력을 겨루게 된다.


이번 ‘실버문화페스티벌’의 명예 멘토로 가수 장미화, 가수 김원중, 배우 최일화, 국악인 신영희, 국악인 홍성덕, 음식 전문가 조희숙, 사진작가 김정대 씨가 위촉되어 있으며, 이들은 ‘샤이니스타를 찾아라’ 본선 심사에 참여해 어르신들의 도전을 격려할 예정이다.


‘어른이 행복무대’는 실버문화페스티벌이 어린이대공원에서 개최되는 만큼 어르신들이 어린 시절을 돌이켜보고, 어린이 등 전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할파고를 이겨라 바둑교실’, ‘실버 인형극단’, ‘실버 마술 봉사단’, ‘실버 밴드’ 등 다양한 내용이 준비되어 있다.


이와 함께 어르신의 삶의 이야기를 담은 사진 전시와 어르신의 손맛이 느껴지는 우리 떡 전시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제공된다.


‘2016년 실버문화페스티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누리집(http://www.silverfestival.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고령화 사회에서 나이 듦을 즐길 수 있는 방법으로 문화예술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라며, 실버문화페스티벌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주체적인 실버세대의 청사진을 제시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조정민 기자 jjm@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스마트 팜’혁신밸리 중앙 협의체」..
   과기정통부, 기업 등 대상으로 정보보..
   지역으로 확대되는 스마트미디어 업계 ..
   경기도, 국내·외 유명 VR/AR기업..
   지방이전 공공기관 보유 19개 종전부..
   ’18년 부동산 거래신고 위반 적발건..
   국토부, 부동산 투자도 리츠로 공동구..
   국토부, ‘제3회 부동산산업의 날’ ..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