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산책 > 행사·전시

문화산책

행사·전시

한국관광공사, ‘2016 K-Food Festival’ 개최

10월21~22일, 서울 코엑스서 특별전시, 쿠킹스튜디오, 큐킹 토크쇼 등 진행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6.10.21



한국관광공사는 10월 21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동측 광장에서 ‘2016 K-Food Festival’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24절기에 음식과 함께 놀이를 즐겼던 한국인의 식문화와 삶을 세계인에게 알리는 의미에서 ‘한식, 풍류가 있는 시절食’이라는 주제로 마련된다.


주제전시관에서는 이번 행사의 주제인 ‘시절식(時節食)’을 소재로 한국의 24절기별 음식, 한국의 반상, 식문화를 종합적으로 보여줄 예정이다.


이와 함께 K-Food의 근간이 되는 궁중(품격을 담은 한상), 사찰(자연을 담은 한 상) 음식, 평창(세계인을 위한 한 상), 북한(염원을 담은 한 상) 음식에 대한 특별전시가 함께 진행된다.


관람객들을 위해서는 K-Food의 매력을 체험할 수 있도록 사찰음식, 강원(평창·정선·강릉) 대표음식, 북한 대표음식, 제철 재료를 활용한 다과 등 풍성한 시식행사가 준비되어 있으며, 외국인 대상 퓨전한식 쿠킹스튜디오, 내외국인이 모두 즐길 수 있는 유명 셰프(이원일)의 한식 쿠킹 토크쇼도 개최된다.


어린이들을 위한 체험프로그램으로는 음식모형 미니어처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체험, 한식을 소재로 구성된 ‘비밥(뮤지컬)’, ‘페인터즈(액션 페인팅쇼)’ 공연 등을 마련하였다.


한국관광공사 설경희 음식크루즈팀장은 “‘코리아 세일 페스타’ 기간 중에 개최되는 이번 행사를 통해 내외국인이 우리나라의 우수한 한식문화를 깊이 이해하고, 외국인 관람객에게는 K-푸드를 통해 한국을 다시 찾고 싶은 나라로 떠올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조정민 기자 jjm@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문체부, 스포츠 융·복합 분야 전문 ..
   2020년 벼·콩 등 하계 보급종 생..
   국토부, 김현미 장관 “집 걱정 없는..
   건축안전팀 신설, 건축물 안전관리 정..
   ’18년 부동산 거래신고 위반 적발건..
   국토부, 부동산 투자도 리츠로 공동구..
   국토부, ‘제3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종이 없는 부동산정보 공유 ..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