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프스타일 > 여행

라이프스타일

여행

문체부-중기청, ‘전통시장 방문 코스 70선’ 선정

10월24일~11월6일 가을여행주간 동안 각 지역 전통시장 방문 다양한 이벤트 마련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6.10.24



문화체육관광부는 중소기업청과 함께 가을여행주간(10.24~11.6) 동안 전통시장도 방문할 수 있도록 가을여행주간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연계된 ‘전통시장 방문 코스 70선’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숨겨진 대한민국이 열립니다’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가을여행주간에는 전국 26지역, 40여개의 숨겨진 관광지가 여행주간에 맞춰 개방되며, 여행주간 지역 대표 프로그램 17개와 전국 101곳의 266개 지역 여행주간 연계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문체부는 이러한 프로그램과 더불어 방문할 수 있는 전통시장 70선을 추천했다.


부산에서는 부산비엔날레와 영화 속 ‘숨은 부산 보물찾기’ 프로그램, 누리마루 에이펙(APEC)하우스 개방행사 등이 진행된다. 국제시장에서 ‘깎아주시오’라고 쓰인 패널을 들고 인증사진 이벤트에 참여하면 10~30% 상품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인근의 자갈치 시장에서는 키다리와 함께하는 스탬프투어가 진행되어 미션을 완료하면 온누리상품권 1만 원 권을 받을 있다.


경기도 용인에서는 가을여행주간 기간 동안 ‘용인시 구석구석 당신의 추억을 남겨주세요’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용인 중앙시장에서는 군악대 공연과 어린이 벼룩시장이 열린다. 또한 올해의 관광도시 제천에서는 ‘에코힐링체험여행’이, 제천 중앙시장에서는 청년 상인이 운영하는 ‘청풀(Full) 제천몰’과 ‘할로윈 축제’가 펼쳐진다.


더불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누리집(http://semas.or.kr) 또는 전통시장 쇼핑몰(http://onnurimarket.kr)에서 가을여행주간동안 추천 전통시장 70선 중 한곳을 방문한 인증사진과 방문수기로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금상에 400만 원 상당의 텔레비전, 은상에 노트북, 동상에 밥솥 등의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여행주간에 방문하기 좋은 전통시장 70선’ 정보는 여행주간 누리집(http://fall.visitkorea.or.kr) -가을추천여행에서 상세히 확인할 수 있다.


 

강호열 기자 khy@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국토부, `19년 4월 ~ 6월 전국..
   국토교통부, 상생형 지역일자리 기업의..
   선도학교 우수사례와 노하우로 소프트웨..
   전남도, 게임산업 육성 잰걸음
   ’18년 부동산 거래신고 위반 적발건..
   국토부, 부동산 투자도 리츠로 공동구..
   국토부, ‘제3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종이 없는 부동산정보 공유 ..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