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트워크 > 앱스토어·모바일

네트워크

앱스토어·모바일

SK텔레콤 ‘T뷰 라이브’ 앱, 액션캠까지 확장

샤오이(Xiaoyi) 사 액션캠과 연동, 캠 영상 실시간 확인 및 편집 가능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6.12.16

SK텔레콤이 본인의 스마트폰과 액션캠을 연동해 촬영한 영상을 실시간으로 확인·편집할 수 있는 ‘T뷰 라이브(T View Live)’ 서비스를 샤오이(Xiaoyi) 사의 액션캠까지 확장한다.


샤오이의 액션캠은 1600만 화소의 고성능 카메라를 탑재하고도 10만 원 대의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SK텔레콤은 여행이나 일상생활에서도 액션캠 활용이 높아짐에 따라 지난 7월 스마트폰과 액션캠을 연동해 실시간 촬영 및 편집 기능 등을 사용할 수 있는 ‘T뷰 라이브’ 앱을 선보였다.


‘T뷰 라이브’는 기기 간에 직접 데이터 전송을 할 수 있는 ‘와이파이 다이렉트(WiFi Direct)’ 기술을 이용해 스마트폰으로 액션캠을 제어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다.


사용자는 ‘T뷰 라이브’와 샤오이의 액션캠을 연동하여 액션캠에서 촬영된 영상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전용 클라우드 서비스(20GB)에 저장할 수 있다.


‘T뷰 라이브’는 손쉬운 동영상 편집과 공유를 위해 △영상의 속도를 2배~32배로 조절하는 타임워프(Time Warp) △움직이는 이미지(GIF 파일) 제작 △자동 스토리 앨범 △자동 태그 앨범 △타임랩스(Time-Lapse) △SNS 공유 등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SK텔레콤은 이번 샤오이의 액션캠을 시작으로 다양한 카메라 기반의 회사와의 제휴를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SK텔레콤 주지원 상품마케팅본부장은 “‘T뷰 라이브’는 스마트폰 시대에 접어들면서 2030세대가 가장 많이 소비하고 있는 동영상 콘텐츠를 위한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액션캠을 비롯한 다양한 형태의 동영상 콘텐츠를 위한 서비스를 지속 개발하고 고객의 숨은 요구까지 채워줄 수 있도록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김세환 기자 ks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중간배너
 (0개)
/ 600 bytes
 
   ‘21.4월말 미분양 전국 15,79..
   서울시, LG전자(주) 후원 받아 ‘..
   경기도, 생활밀착형 폭염 저감시설 1..
   4월 주택 매매거래량은 9.3만 건,..
   「부동산거래신고법」 하위법령 개정안 ..
   허위·과장 온라인 부동산 광고 모니터..
   국토부, 부동산 중개서비스 개선방안 ..
   허위·과장 부동산 매물, 더 이상 발..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