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동산·경제 > 부동산·건설

부동산·경제

부동산·건설

국토부, ‘입주 가능한 주택 지도 찾기’ 서비스 개시

마이홈 포털에서 28일부터 입주 가능한 민간·공공임대주택 검색 가능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6.12.27

국토교통부는 한국토지주택공사와 함께 오는 12월 28일부터 ‘마이홈’ 포털(http://www.myhome.go.kr)에서 ‘입주 가능한 주택 지도 찾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마이홈은 국토부가 각종 주거지원 서비스를 통합 상담·안내하기 위해 지난 2015년 12월부터 구축하여 운영 중인 사이트로, 인터넷 포털과 모바일 앱 외에도 오프라인 상담센터 40곳과 콜센터(1600-1004)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


현재 마이홈 포털에서는 공공임대주택에 대해 지도 찾기, 단지정보, 입주자격 등 각종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28일부터는 입주 가능한 민간주택 정보도 함께 제공하게 되었다.


‘입주 가능한 주택 지도 찾기’ 서비스에서는 아파트, 오피스텔, 원룸 등의 민간주택 전·월세와 매매·매물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일반 포털에서 제공하는 주택가격 구간에 따른 검색 기능 외에 시세 또는 실거래 가격을 기준으로 하여 평균 가격보다 저렴한 주택을 찾아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입주 가능한 민간주택 정보는 다음(Daum) 부동산의 매물정보와 연계되어 제공되며, 기준가격은 국민은행(KB) 부동산 시세 또는 최근 1년간의 실거래 가격의 해당 주택유형 및 지역(읍·면·동) 평균값을 적용한다.


또한 일반 국민들에게 공공임대주택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다음(Daum) 부동산 포털에서도 민간주택 매물 정보와 함께 공공임대주택의 입주자 모집 공고 정보를 제공하기로 하였다.


내년 1월에는 마이홈 모바일 앱에서도 ‘입주 가능한 주택 지도 찾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며, 다음(Daum)을 통한 공공임대주택 정보 서비스도 내년 중 시작될 예정이다.


또한 카카오톡을 통한 공공임대주택 입주자 모집 공고 ‘알림서비스’도 추진하며, 향후 다른 민간 포털사이트 등으로 공공임대주택 입주자모집 정보 제공을 계속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김대호 기자 kd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반도체 메모리 용량 1,000배 향상..
   복잡한 지하안전영향평가, ‘매뉴얼로 ..
   제약·바이오의약품 분야 10년간 2...
   7~8월 아프리카돼지열병 농장단위 방..
   부동산산업 창업의 메카! … 2020..
   2020년 부동산 가격공시 및 공시가..
   「부동산 거래신고 등에 관한 법률」 ..
   지방이전 공공기관 보유 18개 종전부..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