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트워크 > 정보통신

네트워크

정보통신

한국인터넷진흥원, ‘핀테크 기업 지원 사업’ 시행

핀테크 서비스부터 운영기반까지 사업 전 단계 맞춤형 보안 기술 지원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7.01.20

<▲2017년 핀테크 기업 지원사업의 특징>



한국인터넷진흥원은 ‘2017년도 핀테크 기업 지원 사업’을 시작한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핀테크 기업 지원 사업’은 미래창조과학부 ‘핀테크 산업 활성화 기반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안전하고 혁신적인 핀테크 산업 활성화 및 서비스 창출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6년에 추진되었다.


인터넷진흥원은 본 사업을 통해 지난해 60여개 기업을 대상으로 △서비스 및 운영기반 취약점 점검·개선 △핀테크 API 개발지원 △테스트패널 제공 등을 지원하는 한편 △핀테크 보안인증기술 지원센터를 개소하여 12개의 민·관 핀테크 플랫폼을 센터 내에 유치했다.


인터넷진흥원의 올해 핀테크 기업 지원 주요 사업은 보안인식 제고 교육과 함께 핀테크 서비스 및 운영기반까지 사업 전 단계에 걸쳐 취약점 점검·개선을 조치할 수 있도록 1월에는 핀테크 맞춤형 보안 패키지를 제공하는 ‘핀테크 서비스 취약점 점검·개선 지원’을, 오는 3월에는 ‘핀테크 서비스 운영기반 취약점 점검·개선 지원’을 시작한다.


또한, 핀테크 기업의 사업성 강화를 위해 보안·인증 기술 및 금융 빅데이터 등 핀테크 API 개발을 지원을 하고, 이용자 패널을 제공하는 등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컨설팅과 더불어 국내 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글로벌 핀테크 비즈니스 상담회’도 진행할 예정이다.


핀테크 산업 기반역량 강화를 위해 △실습 중심의 인력양성 교육인 ‘핀테크 아카데미’ △핀테크 기술·정책 동향을 공유하는 ‘핀테크 세미나’ △핀테크 기업, 금융권, 예비창업자 등이 함께 모여 시의성 있는 이슈를 공유하는 ‘핀테크 오픈 네트워킹’도 매월 개최한다.


이번 ‘2017년도 핀테크 기업 지원 사업’에 대한 보다 상세한 내용과 기업 모집일정 등은 한국인터넷진흥원 홈페이지(http://www.kis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세환 기자 ks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중간배너
 (0개)
/ 600 bytes
 
   ‘21.4월말 미분양 전국 15,79..
   서울시, LG전자(주) 후원 받아 ‘..
   경기도, 생활밀착형 폭염 저감시설 1..
   4월 주택 매매거래량은 9.3만 건,..
   「부동산거래신고법」 하위법령 개정안 ..
   허위·과장 온라인 부동산 광고 모니터..
   국토부, 부동산 중개서비스 개선방안 ..
   허위·과장 부동산 매물, 더 이상 발..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