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동산·경제 > 부동산·건설

부동산·경제

부동산·건설

국토부, 인천공항 내 캡슐호텔 개설 20일부터 운영

인천공항 교통센터 1층, 4가지 타입 총 60개실, 사물인터넷 접목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7.01.20



국토교통부와 인천공항공사는 인천공항 교통센터 1층에 국내 최초의 캡슐 호텔인 ‘다락 休(휴)’를 1월 20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캡슐호텔 ‘다락 休’는 24시간 운영되는 공항인 인천공항 내에 환승과 심야여객의 편의를 제고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CJ푸드빌과 워커힐호텔이 약 40억 원을 투자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다락 休교’는 교통센터 1층 동·서편 양쪽에 총 4가지 타입의 객실로 각 30개실 총 60개실을 갖추고 있으며, 이용료는 객실 타입 별로 다르나 시간당 7,000원~1만 1,000원(VAT별도, 최소 3시간 단위 이용) 수준이다.


내부에는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사물 인터넷을 접목시킨 ‘키리스(Keyless)’ 시스템을 도입하여 예약, 체크인·아웃을 비롯해 조명과 온도 조절까지 모든 서비스를 스마트폰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신소재 기술 등을 활용한 소음차단 시스템을 구비하여 수많은 사람들이 오가는 공항 내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소음 수준을 40db 이하로 유지하여 도서관 수준의 정숙함과 쾌적함을 구현한다.


객실별로는 개별 냉·난방 시스템과 고감도 무선 인터넷, 블루투스 스피커 등 최신 장비가 구비되어 있어 편안한 휴식이 가능하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심야 상업매장 확대 및 심야 버스노선 확충 등 그동안의 노력과 함께 공항 내 숙박·휴식 시설인 캡슐호텔의 도입으로 24시간 운영 공항인 인천공항을 이용하는 환승여객들과 지방여객들의 편의성이 개선될 전망”이라며, “인천공항공사와 협업하여 환승 관광 상품 개발 등 인천공항 환승 경쟁력 제고 노력과 도심공항터미널 운영 등 지방여객 접근성을 위한 시책들도 계속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김대호 기자 kd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대전시, 올해 지역주도 청년일자리 지..
   전남도, 1월 전통주 ‘나누우리 막걸..
   대전시립연정국악단, 신년음악회 벽사진..
   서울시, 10년 혁신정책 총정리 백서..
   허위·과장 부동산 매물, 더 이상 발..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대상, ..
   5일부터 부동산소유권이전특조법 시행
   부동산산업 창업의 메카! … 2020..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