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라이프 > 대구·경상

지역·라이프

대구·경상

대구시, ‘2017 기업애로해결박람회’ 개최

2월8일~9일 엑스코에서 진행, 155개 기관 단체 참여, 184개 부스 운영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7.02.07 14:17



대구시는 오는 2월 8일과 9일 이틀간 엑스코에서 ‘2017 기업애로해결박람회’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에 3회째를 맞는 ‘기업애로해결박람회’는 기업하기 좋은 도시환경 구축을 위해 성장지원, 금융, 인력, 판로, 산학협력, R&D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지원기관·단체가 한자리에 모여 기업 경영의 각종 어려움을 청취하고 상담해 원스톱으로 해주는 고충 해결의 장(場)이다.


올해 ‘기업애로해결박람회’는 155개 기업지원기관 및 단체가 참여하여 종합지원, 금융, 판로, 성장지원 등 분야별로 184개의 부스를 운영하며, 기업지원과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특히 지역기업의 우수제품에 대한 판로지원을 위해 우수중소기업 제품 전시코너를 전시장 입구에 확대 배치하여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2017년 기업지원 시책설명회 △기업애로 해결을 위한 기관별 상담부스 △중소기업 정책자금 현장접수 △지역 중소기업 매출증대를 위한 대·중소기업 상생 구매상담 △구인·구직 박람회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중소기업인을 위한 특강 등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번 박람회 개막식은 오는 8일 오전11시30분 개최되며 특히, 오후 2시부터 대구시장이 직접 기업CEO들의 애로사항에 대해 즉석에서 묻고 답하는 ‘1:1 기업애로 상담’을 진행한다.


대구시 권영진 시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최근 경기침체 영향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기업이 기업지원기관과 협력을 통해 각종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실마리를 찾고,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신성휘 기자 ss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서울시, ‘2018 한강 드론 페스티..
   상반기 ‘경복궁 별빛야행’ 5월부터 ..
   국토부, ‘제5회 공간정보 융·복합 ..
   과기정통부, ‘2018 청년과학자 미..
   국토부, ‘2018년 부동산 서비스산..
   국토부, 부동산 특화 국가공간정보 4..
   국토부, ‘제1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부동산 전자계약 사업 8월 ..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