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라이프 > 대구·경상

지역·라이프

대구·경상

대구시, ‘2017 기업애로해결박람회’ 개최

2월8일~9일 엑스코에서 진행, 155개 기관 단체 참여, 184개 부스 운영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7.02.07 14:17



대구시는 오는 2월 8일과 9일 이틀간 엑스코에서 ‘2017 기업애로해결박람회’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에 3회째를 맞는 ‘기업애로해결박람회’는 기업하기 좋은 도시환경 구축을 위해 성장지원, 금융, 인력, 판로, 산학협력, R&D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지원기관·단체가 한자리에 모여 기업 경영의 각종 어려움을 청취하고 상담해 원스톱으로 해주는 고충 해결의 장(場)이다.


올해 ‘기업애로해결박람회’는 155개 기업지원기관 및 단체가 참여하여 종합지원, 금융, 판로, 성장지원 등 분야별로 184개의 부스를 운영하며, 기업지원과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특히 지역기업의 우수제품에 대한 판로지원을 위해 우수중소기업 제품 전시코너를 전시장 입구에 확대 배치하여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2017년 기업지원 시책설명회 △기업애로 해결을 위한 기관별 상담부스 △중소기업 정책자금 현장접수 △지역 중소기업 매출증대를 위한 대·중소기업 상생 구매상담 △구인·구직 박람회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중소기업인을 위한 특강 등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번 박람회 개막식은 오는 8일 오전11시30분 개최되며 특히, 오후 2시부터 대구시장이 직접 기업CEO들의 애로사항에 대해 즉석에서 묻고 답하는 ‘1:1 기업애로 상담’을 진행한다.


대구시 권영진 시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최근 경기침체 영향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기업이 기업지원기관과 협력을 통해 각종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실마리를 찾고,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신성휘 기자 ss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충북도, 충북경제성장 주역 경제인과 ..
   장애인고용공단, 장애학생 부모교육 콘..
   경남도농기원, ‘딸기분야 신기술보급 ..
   LG전자, LG X4+(플러스) 이달..
   국토부, 부동산 특화 국가공간정보 4..
   국토부, ‘제1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부동산 전자계약 사업 8월 ..
   부동산 전자계약시스템 이용 시 등기수..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