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트워크 > 앱스토어·모바일

네트워크

앱스토어·모바일

삼성전자, ‘삼성 스마트 앱 챌린지 2012’ 공모전 개최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2.05.07

삼성전자는 갤럭시탭노트 앱 활성화를 위해 7일 글로벌 애플리케이션 공모전 삼성 스마트 앱 챌린지 2012(Samsung Smart App Challenge 2012)를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전 세계 모바일 개발자를 대상으로 삼성앱스 슈퍼앱 과 베스트 S펜 앱 2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총 80개 수상작을 선정해 역대 최대 규모인 총 408만 달러의 상금을 포함한 다양한 프로모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7일부터 오는 9월 30일까지 애플리케이션 공모전 사이트(www.smartappchallenge.com)에서 참가 신청을 한 후, 삼성앱스에서 갤럭시탭노트용 앱 등록, 판매를 시작하면 공모전 응모자격을 갖게 된다.

이번 공모전은 심사 방식에 따라 2개 부분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먼저 삼성앱스 슈퍼앱 부문은 앱 판매실적을 바탕으로 한 소비자 심사를 통해 선정하며, 대회 기간 내 갤럭시탭과 갤럭시노트의 게임非게임 부문에서 각 30개씩 최대 다운로드를 기록한 총 60개 애플리케이션이 최종 수상작으로 채택된다.

또한 베스트 S펜 앱 부문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선별하게 되며, 삼성전자가 제공하는 S펜 SDK를 이용해 갤럭시노트의 S펜 기능을 가장 독창적으로 구현한 앱이 선정된다.

이번 공모전 수상작에게는 역대 최대 규모의 상금과 함께 삼성의 글로벌 채널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모션 혜택이 제공돼 전 세계 개발자들의 관심과 이목을 집중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는 이번 공모전 오픈과 함께 개발자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조기 응모 이벤트를 실시하는 등 삼성앱스 페이스북(www.facebook.com/samsungapps)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권강현 전무는 이번 공모전은 상금 규모와 다양한 수상 혜택을 기반으로 애플리케이션 생태계 활성화와 개발자 저변 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기존에 없던 차별화된 앱이 나와 소비자들이 더욱 다양하게 갤럭시탭과 갤럭시노트를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다고 내다봤다.

이상효 기자 ls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중간배너
 (0개)
/ 600 bytes
 
   ‘21.4월말 미분양 전국 15,79..
   서울시, LG전자(주) 후원 받아 ‘..
   경기도, 생활밀착형 폭염 저감시설 1..
   4월 주택 매매거래량은 9.3만 건,..
   「부동산거래신고법」 하위법령 개정안 ..
   허위·과장 온라인 부동산 광고 모니터..
   국토부, 부동산 중개서비스 개선방안 ..
   허위·과장 부동산 매물, 더 이상 발..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