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트워크 > 앱스토어·모바일

네트워크

앱스토어·모바일

스카이, 최고속도와 혁신 신기술의 ‘베가레이서2’ 공개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2.05.03

스카이는 3일 서울 상암동 본사에서 미디어데이 행사를 갖고 최초 LTE 원칩 프로세서, 최초 대화형 한국어 음성인식 동작 기능 등을 갖춘 LTE 스마트폰 베가레이서2(Vega Racer 2)를 공개했다.

지난해 출시 된 베가레이서2는 국내에서 170만대 이상 판매한 스카이 스마트폰의 대표작 베가레이서의 후속작으로, 스카이는 베가레이서2를 통해 LTE폰에서도 국내 스마트폰 2위 자리를 수성한다는 계획이다.

베가레이서2는 지금까지의 베가 브랜드 철학을 계승하여, 단순한 기술경쟁이 아닌 고객에게 필요하고, 의미 있는 첨단기술의 조합을 통해 소비자 편의를 극대화 시켰다. 현존하는 LTE 스마트폰 중 최대의 배터리 사용시간을 제공해 배터리 라이프를 획기적으로 개선시킨 최고의 걸작이다.

베가레이서2는 배터리 용량, 배터리 효율 모두 현존하는 LTE스마트폰 중 최대의 사용 시간을 제공한다. 스카이가 가진 앞선 기술력으로 최신 프로세서와 대용량 배터리를 최적화시킨 결과다. 이는 LTE폰 사용자들의 가장 큰 불편 사항이 배터리 사용시간이라는 소비자의 소리에 귀를 기울였기 때문이다.

또한 동영상 감상, 음악 감상, 통화에 소모되는 전력도 획기적으로 줄였다. 여기에 전력효율이 개선된 퀄컴의 원칩 프로세서와 2,020mAh의 대용량 배터리가 만나 경쟁사를 압도하는 대기시간 245시간, 연속통화 9.5시간을 구현해, 폰의 생명력인 배터리 라이프를 획기적으로 개선시켰다.

이밖에도 기존 베가 LTE 시리즈의 모션인식 기능과 함께 음성으로도 스마트폰을 동작 시킬 수 있다. 세계최초 대화형 한국어 음성 인식 기능을 탑재해 전화 걸기, 메시지 보내기, 인터넷 검색, SNS 업데이트 등 사용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기능을 음성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사진을 찍는 것도 보다 쉽고, 재미있다 베가레이서2는 세계최초로 음성 촬영 기능을 제공한다. 카메라 앱을 실행하고 하나, 둘, 셋 김치 치즈 등의 특정 단어를 말하면 사진이 찍힌다. 화면에 있는 버튼을 터치하느라 사진이 흔들릴 염려도 없다.

팬택 박병엽 부회장은 최선을 다하고, 온 힘과 온 마음을 다해서, 최고의 기술로 만든 제품을 소개해 드리는 자리이지만 고객의 사랑을 받을 수 있을까라는 두려움이 듭니다라고 소회를 밝혔다.

이어 박부회장은 하루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폰이 고객에게 어떤 가치를 줄 수 있을까라는 고민에서 출발해, 기술경제학적 관점에서 폰의 생명력을 더 연장시키라는 고객과 시장의 요구를 담은 제품이 바로 오늘 소개해 드리는 베가 레이서2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스카이는 베가레이서2의 출시를 기념해 세대를 불문하고 가족과 소통하고 공감하고 느낄 수 있는 또 한번의 Vega Culture Project3를 개최할 계획이다.



이상효 기자 ls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결핵역학조사 강화로 지역사회 결핵 전..
   ‘생활 속 거리두기’ 전환, 기지개 ..
   산업부, 중기중앙회 및 생기원과 뿌리..
   코로나19로 취업 때 놓친 미취업청년..
   부동산산업 창업의 메카! … 2020..
   2020년 부동산 가격공시 및 공시가..
   「부동산 거래신고 등에 관한 법률」 ..
   지방이전 공공기관 보유 18개 종전부..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