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투데이 > 서울·경기·강원

지역투데이

서울·경기·강원

경기도 지식(GSEEK)학습사이트, 조준호 조준현 유도 교실 개설

유도 기본자세, 핵심기술 및 호신술 강의 준비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7.10.23



경기도 무료 온라인평생학습사이트 지식(GSEEK)은 10월 23일(월), 전 유도 국가대표 조준호, 조준현 쌍둥이 형제와 함께하는 ‘How to 유도’ 과정을 개설했다.


지식(GSEEK)은 스포츠 강좌 외에도 언어, 자격증, 취업·창업, 컴퓨터, 취미생활, 자녀교육, 인문교양 등 14개 분야의 1,000여개 과정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에 조준호, 조준현 형제의 재능기부로 만들어진 강의는 유도의 기본자세부터 메치기·굳히기·낙법과 같은 핵심기술을 비롯하여 자기 방어를 위한 실전 호신술까지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조준호 선수는 지난 2012년 제30회 런던 올림픽 유도 남자 66kg 이하 급에서 동메달을 획득했으며, 작년 리우 올림픽에서는 여자 유도 국가대표 코치를 역임했다. 쌍둥이 동생인 조준현 선수 역시 국가대표로 활동하며 각종 국제 유도 대회에서 입상했고, 현재는 수원시청 소속으로 선수 생활을 하고 있다.


한편 경기도는 지난 2015년부터 경기도 생활체육 활성화와 도민건강증진을 위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스포츠 스타들의 온라인교육 콘텐츠를 개발해왔으며, ‘하우투(How to) 시리즈’로 제공되는 본 콘텐츠는 스포츠 스타들의 재능 기부로 제작되고 있다.


지금까지 마라톤 이봉주, 탁구 유승민, 테니스 이형택, 배드민턴 정재성, 농구 김훈 등 태극마크를 달았던 전 국가대표 선수는 물론 인기 여성 헬스트레이너인 권도예, 프로골퍼 장재식 등 우리나라 최고의 스포츠 스타들이 강사로 참여했다.


이번에 ‘하우 투(How to) 유도’ 강사로 나선 조준호 선수는 “유도가 더욱 많은 국민들의 사랑을 받았으면 하는 바람에서 참여하게 됐다”라며, “유도의 묘미를 느낄 수 있도록 쉽고 재미있는 내용으로 강의를 준비했으니 지식(GSEEK) 사이트를 찾아 많이 수강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신성휘 기자 ss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중간배너
 (0개)
/ 600 bytes
 
   ‘21.4월말 미분양 전국 15,79..
   서울시, LG전자(주) 후원 받아 ‘..
   경기도, 생활밀착형 폭염 저감시설 1..
   4월 주택 매매거래량은 9.3만 건,..
   「부동산거래신고법」 하위법령 개정안 ..
   허위·과장 온라인 부동산 광고 모니터..
   국토부, 부동산 중개서비스 개선방안 ..
   허위·과장 부동산 매물, 더 이상 발..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