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과학 > 게임·콘텐츠

IT·과학

게임·콘텐츠

과기정통부, ‘2017 아시아 애니메이션 비즈니스 교류회’ 개최

10월25일~27일까지 제주 ACA센터서 애니메이션 콘퍼런스, 정보교류 등 진행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7.10.24 14:16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오는 10월 25일(수)부터 27일(금)까지 제주 서귀포시에 위치한 ACA센터에서 ‘2017 아시아 애니메이션 비즈니스 교류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내외 애니 제작사, 배급사, 투자사 등 100여명이 참석하여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아시아 애니메이션 콘퍼런스 ▲비즈니스 교류행사 ▲기술세미나 등 디지털애니메이션 기술개발과 ▲사업화 정보 교류 ▲해외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다양한 행사 등이 마련되어 있다.


26일(목)에는 아시아 디지털콘텐츠 시장 현황과 뉴플랫폼을 활용한 애니메이션 제작사례 발표 및 활성화 방안 등에 토론이 펼쳐질 ‘아시아 애니메이션 컨퍼런스’가 진행된다.


또한 ACA센터에서 중국을 비롯한 한·아세안 공동협력 증진을 위한 비즈니스 교류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과기정통부와 제주도는 공동으로 한-말레이시아, 한-중국 간 해외 TV애니메이션 공동제작 프로젝트 2개를 선정해서, 내년 9월까지 제작 및 배급을 위한 공동마케팅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25일(수)에는 한-말레이시아 공동협력 활성화를 위해 ACA센터 책임운영기관인 제주테크노파크와 말레이시아 MDEC(말레이시아 디지털 경제위원회) 간 업무협약 체결식이 진행된다.


27일(금)에는 한·중·일 콘텐츠 연관기업들이 참여하는 ‘글로벌 애니메이션 파트너스(GAP- Global Animation Patners)’ 비즈니스 간담회를 개최한다. 간담회에서 선정된 우수작품의 경우 향후 투자 상담 매칭 및 후속 투자 유치를 위한 투자피칭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영문 과기정통부 디지털콘텐츠과장은 “디지털 애니메이션 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정보교류와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이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해외기업과의 애니메이션 공동협력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김세환 기자 ks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충북도, 충북경제성장 주역 경제인과 ..
   장애인고용공단, 장애학생 부모교육 콘..
   경남도농기원, ‘딸기분야 신기술보급 ..
   LG전자, LG X4+(플러스) 이달..
   국토부, 부동산 특화 국가공간정보 4..
   국토부, ‘제1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부동산 전자계약 사업 8월 ..
   부동산 전자계약시스템 이용 시 등기수..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