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투데이 > 대구·경상

지역투데이

대구·경상

대구시, ‘2017 대구 드론 페스타’ 개최

10월28일~29일 삼성라이온즈 파크서 국제 및 아마추어 드론 레이싱 대회, 체험 등 진행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7.10.26



대구시는 오는 10월 28일(토)부터 29일(일)까지 삼성라이온즈 파크에서 ‘2017 대구 드론 페스타(Drone Festa)’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5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드론 페스타는 하늘의 산업혁명인 드론을 건전한 레저문화로 전환시키고 일반인의 잠재수요 발굴을 통해 지역 드론 산업을 활성화 시키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국제 드론 레이싱 대회 ▲드론 체험 ▲아마추어 드론레이싱 대회 ▲기업 전시부스 등이 운영된다.


이번 레이싱 대회는 FAI(국제항공연맹)의 승인을 받은 ‘국제 FAI 드론레이스월드컵’ 대회로 미국, 유럽, 아시아 등 17개국 100여명의 선수들이 참가하여 레이싱 최강자를 가리게 된다.


증가하는 드론 동호인들의 수요를 반영한 ‘아마추어 드론레이싱 대회’는 참관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드론 조종 및 착륙체험’, ‘드론 VR체험’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드론이 응급상황을 구조하는 ‘긴급 구호 드론 시연’과 주문자에게 정확하게 물건을 배달하는 ‘드론 택배 시연’, ‘드론 프로포즈 시연’, 각국에서 참가하는 드론 파일럿들이 펼치는 ‘인터내셔널 프리스타일 드론레이싱 시연’ 등 다양한 볼거리를 마련했다.


또한, 지자체 최초 드론 기업 지원기관인 ‘스마트드론기술센터’에서 드론 관련 기업 전시부스를 설치해 지역의 드론 기술과 제품을 시민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대구시 권영진 시장은 “미래신성장 동력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드론산업 육성과 관련분야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는 수요창출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드론을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대구 드론 페스타에 참여하여 드론의 다양한 매력을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신성휘 기자 ss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서울시, `코로나 이후의 서울` 시민..
   보건복지부-질병관리본부, 국내 자체 ..
   국가건강검진 우울증 검사 주기 개선한..
   항만물류분야의 우수한 물류 신기술을 ..
   부동산산업 창업의 메카! … 2020..
   2020년 부동산 가격공시 및 공시가..
   「부동산 거래신고 등에 관한 법률」 ..
   지방이전 공공기관 보유 18개 종전부..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