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투데이 > 서울·경기·강원

지역투데이

서울·경기·강원

서울시, ‘도시농업 축제’ 개최

강서·양천·송파·강동구와 연계, 12월까지 6회 진행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7.11.03 10:39

서울시는 강서구, 양천구, 송파구, 강동구와 연계한 ‘도시농업 축제’를 오는 11월 4일(토)부터 12월까지 총 6회로 구성하여 진행한다고 밝혔다.


‘도시농업’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평소 도시농업에 관심이 있지만 망설이던 시민도 쉽게 참여해 도시농업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서울시와 자치구가 힘을 모아 준비하였으며, 시민의 생활권에서 지역 여건에 맞게 모내기, 추수, 텃밭요리 경연대회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된다.


오는 4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강서구 강서시장에서는 도시농업 전문가의 도시농업 처방과 가족, 주민, 도시농부와 대화를 나누고 화합하는 시간인 ‘텃밭 작은 콘서트’와 현장에서 친환경 먹거리 생산 등 도시농업을 주제로 ‘도시농업 그림그리기 대회’가 열린다.


8일(수) 양천구 강신중학교(양천구 남부순환로 604)에서는 오후 1시 30분부터 90분간, 올해 조성된 학교 텃밭에서 학생들과 공연단체가 함께하는 밴드 공연이 진행된다.


11일(토)에는 마로니에 공원(종로구 대학로 8길)에서 도시농부와의 직거래가 가능한 마르쉐 농부의 시장이 열리고, 도시농부 이야기의 글과 그림 전시회가 진행된다.


18일(토)에는 올해 4회째는 맞는 송파 도시농업한마당 축제가 솔이텃밭(송파구 방이동 445-18)에서 열린다.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우수 경작자 시상식과 텃밭에서 생산된 음식을 시식하는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24일(금) 양천장애인종합복지관(양천구 목동동로 159)내 조성된 싱싱텃밭에서는 작은 콘서트가 진행되고, 12월 16일(토)에는 강동구 명일근린공원 공동체텃밭(강동구 상일동 145-6)에서 ‘동지한마당’이 진행된다. 동지를 맞아 팥죽 등 먹거리 나눔 코너가 진행되고, 동지 소원지 달기, 투호 등 전통 프로그램도 체험할 수 있다.


이번 ‘서울 도시농업 축제’에 대한 문의는 서울시도시농업과 전화(2133-5346) 및 서울시 홈페이지(http://economy.seoul.go.kr/archives/85314)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성휘 기자 ss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부산시, 부산지역 화상면접(상담)관 ..
   창경궁관리소, ‘동궐도와 함께하는 창..
   서울시, ‘어린이 자연체험교실’ 참여..
   문체부-한콘진, 블록체인·자율주행차 ..
   국토부, ‘2018년 부동산 서비스산..
   국토부, 부동산 특화 국가공간정보 4..
   국토부, ‘제1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부동산 전자계약 사업 8월 ..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