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트워크 > 앱스토어·모바일

네트워크

앱스토어·모바일

삼성전자, ‘MWC 2012’에서 올해 최고의 스마트폰상 등 2관왕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2.02.29

▲ 29일 MWC 2012에서 최고의 스마트폰상과 최고의 휴대폰 기업상을 수상한 삼성전자 윤할길 전무가 트로피를 들고 있다. 삼성전자가 지난 27일부터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고 있는 세계 최대 통신 전시회 Mobile World Congress 2012(이하 MWC 2012)에서 올해의 최고 스마트폰상 올해 최고의 휴대폰 기업상을 수상해 2관왕에 올랐다.

MWC 2012 전시회를 주관하는 GSMA(GSM Association)는 28일(현지시간) Global Mobile Awards 시상식에서 삼성전자의 갤럭시S2가 최고의 스마트폰상(Best Smartphone)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또 최고의 휴대폰 기업(Device manufacturer of the year)상도 수상해 2관왕에 오르는 영광을 안았다.

특히 전 세계 1,400여 개 통신 관련 업체가 참가하는 MWC 2012의 Global Mobile Awards에서 시상되는 `올해 최고 휴대폰 기업상은 말 그대로 지난 한 해 동안 휴대폰 업계에서 최고의 영향력을 행사한 기업에 주어지는 상이다.

모바일 전문 애널리스트와 기자들로 구성된 GSMA 올해 어워드 선정위원회는 삼성전자를 포함해 글로벌 주요 휴대폰 업체를 최종 후보로 압축시킨 뒤 막바지 선정작업을 벌였다.

올해 최고의 스마트폰상 후보에는 갤럭시S2,갤럭시 넥서스를 포함해 애플의 아이폰4S, HTC의 디자이어S, 노키아의 루미아800 등이 올라 마지막까지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

삼성전자의 갤럭시S2가 최고 스마트폰상을 수상함에 따라 삼성전자는 2011년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서 점유율 1위에 오른데 이어 전문가들로부터도 스마트폰 우수성을 인정 받으며 확실한 스마트폰 리딩 기업으로서 위상을 확고히 했다.

시상식에 참석한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번 수상으로 삼성전자가 소비자와 전문가들에게 모두 인정 받는 최고의 휴대폰 회사임을 입증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원하는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이며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다고 전했다.

이상효 기자 ls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소프트웨어 제값주기, 발주자가 먼저 ..
   첨단 기술, 디지털 성범죄 피해방지의..
   광주시, “반려견도 광주수영대회 참여..
   서울시, 아파트 경비실‘에어컨설치’에..
   ’18년 부동산 거래신고 위반 적발건..
   국토부, 부동산 투자도 리츠로 공동구..
   국토부, ‘제3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종이 없는 부동산정보 공유 ..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