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업 > 농수축산.식품.유통

농업

농수축산.식품.유통

농식품부, ‘2017 대한민국 우리술 대축제’ 개최

11월24일~26일까지, 80여개 우리술 제조업체 참가, 토크콘서트와 공연 마련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7.11.23



농림축산식품부는 오는 11월 24일(금)부터 26일(일)까지 aT센터 제2전시관에서 ‘2017 대한민국 우리술 대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우리술 대축제’는 전국의 우수한 전통주를 소비자와 구매담당자에게 소개하는 행사이다.


올해는 7회째를 맞아 ‘우리술, 새로운 트렌드를 열다’라는 주제로 80여개의 우리술 제조업체가 참가하여 평소 소비자에게 잘 알려지지 않았던 전국 방방곡곡 술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푸드트럭이 함께 자리하여 참관객들에게 우리술과 다양한 음식의 어울림을 체험할 수 있는 즐거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업체별 홍보관에서 다채로운 우리술이 참관객을 기다리는 한편, 무대에서는 장인과 우리 술을 주제로 직접 소통하는 토크 콘서트와 공연이 이어진다.


먼저 24일(금)에는 개막식과 함께 전통주의 품질 및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올해의 우수 전통주를 선정하는 ‘2017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의 시상식이 진행된다.


26일(일)에는 ‘우리술 토크 콘서트’에서는 전통주 장인이 술마다 녹아있는 깊고 풍부한 이야기를 풀어내고, 매일 우리 술과 함께하는 시간을 한층 즐겁게 해줄 헤이즈, 소보, 문문 등 음악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우리 술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대한민국 우리술 대축제 홈페이지(http://www.우리술대축제.kr)에서 행사 및 체험 참여 사전신청이 가능하다.


유료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인터파크, 티몬, 쿠팡, 캔고루 등 사이트를 통해 사전 구매 할 수 있으며(1회 구매 시 3일 관람가능), 한복(생활한복 포함) 착용자는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3일간 개최되는 ‘대한민국 우리술 대축제’는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전통주를 한 자리에 모아 많은 분들께 소개하기 위하여 마련한 특별한 행사인 만큼, 전통주의 소비층을 확대하고 우리술을 즐기는 문화를 확산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조정민 기자 jjm@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보건복지부, 치의학 산업 육성 현장간..
   이제는 5G, 서비스ㆍ콘텐츠다!
   닭이 알을 낳은 날짜 확인하고 구입하..
   건설기술인 교육제도, 전문성과 역량 ..
   국토부, ‘제3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종이 없는 부동산정보 공유 ..
   국토부, ‘2018년 부동산 서비스산..
   국토부, 부동산 특화 국가공간정보 4..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