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라이프 > 울산·부산·인천

지역·라이프

울산·부산·인천

부산시, 6일 영상산업센터 개관

해운대 개관, 영화·영상산업 활성화 추진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7.12.05 14:53

부산시는 오는 12월 6일(수) 오후 4시 해운대 영상산업센터에서 ‘영상산업센터 개관식’을 갖는다.


부산 영화·영상산업의 허브인 ‘영상산업센터’의 개관을 시작으로 시는 부산의 영화영상산업 활성화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영상산업센터를 부산영화·영상산업 핵심기자화하기 위해 유망기업 유치·육성과 국제영화·영상비즈니스 센터를 구축하는 한편, 글로벌 영화 비즈니스 도시로 도약하고자 부산아시아 영화학교, 한-ASEAN 차세대 영화인재 육성사업을 적극 추진한다.


시는 이미 지난 10월 부산아시아 영화학교 ‘국제영화비즈니스 아카데미’ 졸업생을 위주로 ‘NEW 아시아 프로듀서 네트워크, NAPNet’를 구축한바 있다.


또한 기획·개발, 제작사업화, 배급·상영, 인재육성, 영상기술 개발이 연계되는 선순환 구조 구축을 위해 지역제작사와 부산에 유치한 제작사 간 공동제작 매칭 유도로 지역제작사의 프로듀싱능력 고취 및 자생력 강화, 3D프로덕션센터와 시네마로보틱스를 연결 콘텐츠 제작지원, 수도권 중소배급사 유치 및 부산지역 배급사 지원을 통한 부산의 영화배급 및 유통이 자체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할 계획이다.


한편 개관식에는 서병수 부산시장, 백종헌 부산시의회 의장, 입주기업 대표 등을 비롯해 배우 정보석, 이영하, 김서라, 박세령 등 영화인들도 함께하여 식전공연, 기업지원 MOU 체결, 기념식수 등으로 진행된다.


기업지원 MOU는 부산시와 기술보증기금, 영상산업센터 입주기업 대표가 함께하며, 각 기관이 가진 핵심역량을 상호지원 함으로써 부산이 영화영상산업 비즈니스 중심도시로 나아가기 위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유네스코 영화 창의도시, 영화촬영스튜디오, 펀드 조성 등 영상산업 활성화 기반은 마련되어 있어, 이제는 산업화로 나아가야 할 시점”이라며, “이번에 개관하는 영상산업센터가 부산의 영화?영상산업을 활성화하는데 근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신성휘 기자 ss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충남도농업기술원, 농업용 드론 이용한..
   부산영화의전당, ‘일본영화 프리미어 ..
   제주도, 한라생태숲 내 유아숲체험원 ..
   과기정통부, 파스-타 최신 버전 ‘파..
   국토부, 부동산 특화 국가공간정보 4..
   국토부, ‘제1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부동산 전자계약 사업 8월 ..
   부동산 전자계약시스템 이용 시 등기수..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