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동산·경제 > 일반

부동산·경제

일반

중기부, ‘클라우드 펀딩 소상공인 창업경진대회’ 개최

총47개 아이템 확정, 투자기간 1·2차로 나누어 진행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7.12.06 14:30

중소벤처기업부는 2017년 12월부터 오는 2018년 1월까지 ‘크라우드 펀딩 소상공인 창업경진대회(실전)을 개최한다.


이번에 처음으로 마련된 본 대회는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진 소상공인과 자본력을 갖춘 일반 투자자들을 연결해 소상공인의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 중이다.


총 646개 아이템이 신청하는 등 크라우드 펀딩을 통한 자금조달에 관심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646개 신청아이템 중 지난 10월 서류심사, 10~11월 모의경진대회를 거쳐 최종 실전펀딩에 참여할 47개 아이템이 확정되었으며, 일반 국민에게 아이디어가 있는 소상공인 창업아이템을 알리고 투자를 유도할 계획이다.


확정된 47개 아이템 중, 상위 10개 팀은 포상(상장 및 상금 총 4,000만원)과 더불어 내년도 중기부 지원사업 연계의 특전을 받을 예정이다.


실전펀딩에 참가하는 47개 아이템은 우리생활의 편의성 증대를 위한 아이디어 제품부터 건강제품, 재난·안전 제품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간 중기부 및 유형별(투자, 대출, 후원형) 중개사 등은 참여 아이템이 크라우드 펀딩에 최적화 되도록 신청 소상공인에게 전문가 멘토링, 홍보물 제작, 노하우 전수 등을 지원해왔다.


중기부 관계자는 “금번 대회를 통해 전통적인 소상공인 정책자금 지원방식을 넘어 핀테크에 부합하는 자금지원 형식의 틀을 만들었다”라며, “우수 아이템을 가진 소상공인들의 창업이 민간의 집단지성을 통해 안착할 수 있도록 국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라고 밝혔다.


소상공인 아이템에 대한 투자를 희망하는 투자자는 동 대회 주관 중개사인 오픈트레이드 플랫폼(http://semas.otrade.co)에 접속하여 관심 아이템에 투자하면 된다. 진행기간은 ▲1차 2017년 12월 6일부터 25일까지 ▲2차 2018년 1월 3일부터 22일까지이다.



김대호 기자 kd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충남도농업기술원, 농업용 드론 이용한..
   부산영화의전당, ‘일본영화 프리미어 ..
   제주도, 한라생태숲 내 유아숲체험원 ..
   과기정통부, 파스-타 최신 버전 ‘파..
   국토부, 부동산 특화 국가공간정보 4..
   국토부, ‘제1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부동산 전자계약 사업 8월 ..
   부동산 전자계약시스템 이용 시 등기수..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