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동산·경제 > 금융·증권

부동산·경제

금융·증권

금감원, ‘찾아가는 기업공시 설명회’ 개최

광주, 대전, 안산에서 순차적 실시, 주요 변경내용 설명 및 유의사항 안내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7.12.06 15:28

금융감독원은 비상장기업을 포함한 지방소재 기업의 공시역량강화를 위해 ‘찾아가는 기업공시 설명회’를 광주, 대전, 안산에서 순차적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일정과 장소를 살펴보면, ▲광주 12월 7일(목) 오후1시~5시30분 광주광역시 광주은행 8층 연수실 ▲대전 12월 8일(금) 오후1시~5시30분 대전광역시 통계교육원 본관 3층 제1강의실 ▲안산 12월11일(월) 오후1시~5시30분 경기 안산 올림픽기념관 소극장이다.


특히, 안산의 경우 공시기반이 취약한 IPO 관심 비상장기업이 다수 소재하는 점을 감안하여 이해하기 쉽게 사례중심의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최근 개정된 기업공시제도 및 공시서식 작성기준 등을 숙지할 수 있도록 주요 변경내용 및 개정취지 등에 대해 설명하는 한편 기업공시제도, 공시서류 작성 및 제출 유의사항 등을 설명·안내한다.


설명회 이후에는질의·응답 과정을 통해 공시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하고공시업무 관련 애로·건의사항을 청취하여 향후 제도개선에 참고할 예정이다.


금감원 관계자는“공시교육 기회가 적은 지방소재 기업이 최근 공시제도 개정사항을 포함한 실무내용도 충분히 숙지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정확하고 충실한 공시를 통해 투자자 보호를 강화하고, 나아가 투명한 시장질서 확립을 통해 자본시장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상장기업 등의 공시담당자 및 관심 있는 자는 사전 참석신청 절차를 통해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참석지역 및 인원수를 작성하여 이메일로 신청(myungun.woo@fss.or.kr)하면 된다.


강의교재넌 금감원 홈페이지(http://www.fss.or.kr)-업무자료-공시·회계-기업공시제도일반에 게시할 얘정이다.


이번 설명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금융감독원 기업공시제도실(02-3145-8437)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김대호 기자 kd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충남도농업기술원, 농업용 드론 이용한..
   부산영화의전당, ‘일본영화 프리미어 ..
   제주도, 한라생태숲 내 유아숲체험원 ..
   과기정통부, 파스-타 최신 버전 ‘파..
   국토부, 부동산 특화 국가공간정보 4..
   국토부, ‘제1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부동산 전자계약 사업 8월 ..
   부동산 전자계약시스템 이용 시 등기수..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