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과학 > 게임·콘텐츠

IT·과학

게임·콘텐츠

한콘진-문체부, ‘대한민국 게임잼’ 진행

12월15일~17일 무박 3일 진행, 강연 후 게임 주제 발표, 게임 개발, 시연, 시상 진행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7.12.07 14:49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오는 12월 15일(금)부터 17일(알)까지 서울 홍릉에 위치한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대한민국 게임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게임잼’은 개발과 디자인, 기획 등 게임 분야에 다양한 재능을 가진 인디게임 개발자와 일반인, 학생이 팀을 이뤄 주어진 주제에 맞춰 게임을 개발하는 행사로 무박으로 3일 동안 진행된다.


‘게임 잼’은 게임 개발, 게임 기획, 그래픽아트 종사자 및 지망생 등 100여 명이 참가해 5인씩 팀을 이뤄 지정 주제에 맞춰 게임을 개발하는 형식으로, 뮤지션들의 ‘잼(Jam, 즉흥연주)’처럼 개발자들의 자유로운 게임 창작과 개발을 장려한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힐링게임 ‘마이 오아시스’를 개발한 버프스튜디오 김도형 대표가 게임 개발자들에게 전하는 조언을 담은 키노트 강연을 시작으로, 이후 게임 주제가 발표되고 참가자들이 즉흥적으로 팀을 구성해 본격적인 게임 개발에 돌입하게 된다.


참가자들이 게임개발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전문가 멘토들이 투입돼 완성도 높은 게임 개발을 지원할 예정이다. 개발 완료 후에는 친구와 가족들에게 게임을 시연하며, 참가자 전원 투표를 통해 가장 많은 표를 얻은 팀을 선정해 시상한다.


한콘진 김영철 산업진흥부원장은 “건전한 게임문화 정착과 게임 콘텐츠의 다양성 측면에서 인디게임의 역할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라며, “이번 행사가 창의적인 인디게임 콘텐츠를 발굴하고 인디게임의 저변 확대에 기여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김세환 기자 ks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충남도농업기술원, 농업용 드론 이용한..
   부산영화의전당, ‘일본영화 프리미어 ..
   제주도, 한라생태숲 내 유아숲체험원 ..
   과기정통부, 파스-타 최신 버전 ‘파..
   국토부, 부동산 특화 국가공간정보 4..
   국토부, ‘제1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부동산 전자계약 사업 8월 ..
   부동산 전자계약시스템 이용 시 등기수..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