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 보건·복지

사회

보건·복지

복지부, ‘2017년 홀로 사시는 어르신을 위한 사랑 나눔의 장(場)’ 행사 마련

독거노인 돌봄서비스 수행 기관 및 후원 기관 대상, 격려와 다양한 행사 마련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7.12.07 15:15

보건복지부는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함께 홀로 계시는 어르신들 곁에서 돌봄과 봉사를 실천하고 있는 분들을 위해 12월 7일(목) 오후 2시 우리은행 본점 4층에서 ‘2017년 홀로 사시는 어르신을 위한 사랑 나눔의 장(場)’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정부의 독거노인 돌봄서비스를 수행하는 지자체와 복지기관 뿐 아니라 독거노인 후원을 위해 많은 기여를 한 민간 기업과 단체들의 지원과 봉사를 격려하고, 사회적 돌봄과 나눔 문화를 보다 확산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복지부는 홀로 계시는 어르신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지난 2007년부터 ‘노인돌봄기본서비스’ 제공하고 있으며, 2011년부터는 정부의 돌봄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분들을 민간과 협력하여 지원하는 ‘독거노인사랑잇기’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노인돌봄기본서비스’ 사업은 전국 244개소 수행기관을 통해 약 9,200명의 생활관리사가 24만 명의 독거노인을 매주 1회 방문 및 2~3회 전화연락을 하여 안부를 확인하고, 말벗이 되어 드리며, 복지서비스도 연계해 주는 등의 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있다.


‘독거노인사랑잇기’ 사업은 지금까지 111개소 민간기업·단체의 콜센터 직원 또는 자원봉사자가 약 6만 명의 독거노인과 1대1 결연을 맺고 전화로 안부확인을 하거나, 직접 방문해 후원물품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독거노인 보호사업 유공자의 노고를 격려함과 동시에 어르신에 대한 돌봄과 나눔을 실천한 분들의 살아있는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독거노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더욱 확대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 내용으로는 ‘독거노인사랑잇기’ 사업 참여 기업·단체가 참석하는 사회공헌 재협약식 및 10주년 기념영상 상영, 실버합창단 공연, 수기공모 당선작 영상 상영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복지부 박능후 장관은 “홀로 계시는 어르신을 가족처럼 따뜻하게 돌봐준 많은 분들에게 감사를 드리며, 어르신들이 소외되지 않고 함께 어울려 살아가기 위해선 사회적 관심이 보다 확대되어야 한다”라며, “오늘 행사를 계기로 우리 주변의 어르신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가져주기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강호열 기자 khy@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충남도농업기술원, 농업용 드론 이용한..
   부산영화의전당, ‘일본영화 프리미어 ..
   제주도, 한라생태숲 내 유아숲체험원 ..
   과기정통부, 파스-타 최신 버전 ‘파..
   국토부, 부동산 특화 국가공간정보 4..
   국토부, ‘제1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부동산 전자계약 사업 8월 ..
   부동산 전자계약시스템 이용 시 등기수..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