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동산·경제 > 부동산·건설

부동산·경제

부동산·건설

국토부, ‘2017 도시재생 한마당’ 22일 개최

12월22일 정부세종컨벤션 센터서 공연, 시상, 강연, 박람회, 일자리설명회 등 진행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7.12.19

국토교통부는 오는 12월 22일(금) 정부세종컨벤션 센터에서 도시재생사업에 참여하는 주민·전문가·공무원들의 교류와 소통을 촉진하고 사업의 성과와 경험을 공유하기 위한 ‘2017년 도시재생 한마당’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모두를 위한 따뜻한 재생, 맞춤형 재생’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그간의 사업성과를 돌아보고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내년부터 본격화되는 ‘도시재생 뉴딜’ 정책의 필요성과 방향성에 대한 공감대를 높이고, 예상되는 문제점에 대한 대응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갖는다.


오전에는 △문화공연을 시작으로 △유공자 포상 △기조강연 △명사 강연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오후에는 주민, 활동가, 사회적 경제 등 다양한 주체가 참여하는 △주민참여 경진대회 △둥지 내몰림 현상(젠트리피케이션) 대응 간담회 △도시재생 뉴딜 원탁회의 프로그램 등이 진행된다.


4차 산업시대에 맞는 스마트도시재생을 활성화하기 위한 맞춤형 재생을 위해 △코워킹 플랫폼(Co-working Platform) △지역기반의 도시 재생 스타트업 토크쇼 △스마트시티 강연 △선배들에게 듣는 뉴딜 청년 일자리 설명회 프로그램 또한 마련되어 있다.


아울러 △스마트시티 특강 △스마트도시 홍보 공간(박람회) △도시재생 박람회 △도시재생 관련 지자체 우수조례 시상·홍보 등의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국토부 김현미 장관은 “이번 행사는 그간의 사업성과를 돌아보고 내년부터 본격 추진되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국토교통부는 성공적인 도시재생 뉴딜 추진을 위해 주민과 지역주도의 따뜻한 재생, 지역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형 재생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김대호 기자 kd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부산시, 전체 어린이집 대상 급식위생..
   경기도주식회사 운영 바라지마켓, 매출..
   전국 250여 개 한식당 대표메뉴를 ..
   코로나19에도 올 상반기 농식품 수출..
   부동산산업 창업의 메카! … 2020..
   2020년 부동산 가격공시 및 공시가..
   「부동산 거래신고 등에 관한 법률」 ..
   지방이전 공공기관 보유 18개 종전부..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