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업 > 농수축산소식

농업

농수축산소식

농진청, 배 생육·품질 관리 시스템 개설

배 생육 및 재배 정보 확인 가능, 향후 사과 작물 시스템 제공 예정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8.01.12 13:13

농촌진흥청은 배 재배농가의 고품질 과실 생산에 도움을 주기 위해 ‘배 생육·품질관리 시스템(http://fruit.nihhs.go.kr)’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본 시스템은 농진청 감귤연구소, 배연구소, 과수과에서 협업을 통해 구축하였으며 지난 2016년 감귤 시스템을 구축한데 이어 올해에는 배와 사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배 생육·품질관리 시스템’은 실시간 배 생육 및 재배 정보를 제공함으로 불량한 기상환경으로 고품질 과실 생산에 어려움을 겪는 농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스템은 ▲생육 ▲품질관리 ▲기상·기후 ▲병해충 ▲농업기술 이상 5개의 주요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생육’ 항목에서는 배 주산지 8개 지역의 생육정보 제공과 함께 각 재배지의 발아기, 만개기 및 착과량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품질관리’ 항목에서는 과실품질 정보와 품질추적관리 정보가 제공되어 성숙기 과실의 커지는 정도, 당도, 산 함량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기상·기후’ 항목에서는 기상모니터링 콘텐츠가 있어 각 지역별 실시간 기상데이터를 검색할 수 있으며, 재배적지 정보를 통해 현재 재배가능 지역도 확인 가능하다.


‘병해충’ 항목에서는 배 과실에 발생되는 주요 병해충 정보와 병해충 예측 등의 기능이 있어 병해충 진단과 방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농업기술’ 항목에서는 배 재배와 관련한 다양한 품종, 재배, 장해, 경영, 수확 후 관리, 동영상 정보 등이 있어 농업인이 쉽게 기술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


농진청 황정환 국립원예특작과학원장은 “앞으로 구축되는 사과 작목 시스템도 빠른 시일 내에 완료해 고품질 과실 생산을 위한 과수 토털정보 시스템을 갖춰 농가에서 보다 수월하게 농사를 짓는데 보탬이 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조정민 기자 jjm@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국립무형유산원, 국가무형문화재 합동공..
   대구시, 청소년 인터넷·스마트폰 치유..
   국립과천과학관, 화성·개기월식 특별 ..
   서울시, ‘2018 한강 다리밑 영화..
   국토부, ‘2018년 부동산 서비스산..
   국토부, 부동산 특화 국가공간정보 4..
   국토부, ‘제1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부동산 전자계약 사업 8월 ..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