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산책 > 영화·방송

문화산책

영화·방송

영진위, ‘쉽게 찾아보는 중국과 영화 제작하기’ 발간

한중합작 영화제작을 위한 유용한 정보 구성, 영진위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활용 가능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8.03.08 13:01



영화진흥위원회 공정환경조성센터는 중국과 영화제작을 하고 있거나 준비를 하고 있는 영화종사자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쉽게 찾아보는 중국과 영화 제작하기’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쉽게 찾아보는 중국과 영화 제작하기’는 한중영화 합작 계약체결 시 필요한 유용한 정보를 쉽게 이해하고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구체적인 내용으로는 ▲중국과 공동제작 시, 국산영화로 인정받기 위한 요건 ▲중국에서의 영화 시나리오 심의 기준 ▲중국에서 영화제작 투자 방법 ▲중국에서의 수익금 정산방식 ▲중국 영화 시장 진출과 관련된 각종 법률문제 등이 실려 있다.


또한 한중합작 영화제작과 관련한 다양한 내용을 질의응답식의 구체적인 예시를 통해 가이드북 이용자들의 이해를 돕고 있으며, 이용자들의 사용이 편리하게끔 휴대가 간편한 포켓북 형태로 제공된다.


영화진흥위원회 조종국 사무국장은 “‘쉽게 찾아보는 중국과 영화 제작하기’ 가이드북 발간으로 영화 관련 종사자들의 한중영화 합작 제작에 대한 이해 및 활용 능력을 강화시키고, 나아가 콘텐츠 생산의 선순환 구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쉽게 찾아보는 중국과 영화 제작하기’ 가이드북은 영화산업 공정환경 조성과 종사자 권리보호를 위해 기획된 ‘영화산업 공정환경 조성 가이드북 시리즈’의 일곱 번째 가이드북이다.


지금까지 발간된 ‘보조출연자 기본권리 찾기’, ‘영화인을 위한 저작권 가이드’, ‘한국영화 해외배급 A to Z’, ‘시나리오 표준계약서 100% 활용하기’, ‘영화 속 음악 활용을 위한 모든 것’, ‘작은영화 기획에서 유통까지’, ‘쉽게 찾아보는 중국과 영화 제작하기’ 이상 7종의 가이드북 시리즈는 영화진흥위원회 홈페이지(http://www.kofic.or.kr)에도 게재되어 있으며 누구나 활용 가능하다.


 

조정민 기자 jjm@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국립무형유산원, 국가무형문화재 합동공..
   대구시, 청소년 인터넷·스마트폰 치유..
   국립과천과학관, 화성·개기월식 특별 ..
   서울시, ‘2018 한강 다리밑 영화..
   국토부, ‘2018년 부동산 서비스산..
   국토부, 부동산 특화 국가공간정보 4..
   국토부, ‘제1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부동산 전자계약 사업 8월 ..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