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트워크 > 게임·콘텐츠

네트워크

게임·콘텐츠

문체부, 청년 창작자(크리에이터) 모집

3월12일~4월1일까지 모집, 20명 내외 선정해 공공정책 주제로 디지털 콘텐츠 제작 지원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8.03.12 13:32



문화체육관광부는 CJ E&M DIA TV와 함께 3월 12일(월)부터 오는 4월 1일(일)까지 정부정책을 국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영상콘텐츠로 제작할 참신한 기획력과 콘텐츠 제작 능력을 겸비한 청년 창작자(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


문체부는 공공정책을 국민들에게 쉽게 전달하기 위해 지난해 처음 ‘청년 창작자 콘텐츠 제작 사업’을 추진하여 총 9개 팀, 20명의 창작자들이 ‘콘텐츠 제작 빅리그’에 참여했다.


이들은 지난해 7월부터 12월까지 6개월간 공공정책에 대한 57편의 영상 콘텐츠를 제작했으며, 청년 창작자들이 만든 영상과 이미지 등의 시각 콘텐츠(비주얼 콘텐츠)들은 유튜브와 아프리카TV 등 뉴미디어플랫폼과 SNS을 통해 국민들과 소통하며 주목받고 있다.


모집 대상은 디지털 콘텐츠 제작 경험이 있는 청년 창작자나 콘텐츠 스타트업 종사자라면 응모할 수 있다.


선발은 1차 서류 심사와 2차 경쟁 심사를 통해 이루어진다. 1차 심사에서는 참가신청서와 개인 보유 채널(페이스북, 유튜브 등) 운영 현황, 콘텐츠 제작 경험을 검증하며, 2차 심사에서는 공공정책을 주제로 한 콘텐츠기획안을 평가해 20명 내외로 최종 참가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청년 창작자는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 9개월 동안 공공정책을 주제로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하게 된다.


매월 50만 원의 고정 활동비와 별도 제작비가 지원되며, 우수 콘텐츠 평가를 통해 인센티브도 제공할 예정이다. 최종 평가에서 최우수로 선정된 팀에게는 상금 1,000만 원, 우수팀은 500만 원의 상금과 함께 문체부 장관상을 수여한다.


참여 신청은 오는 4월 1일까지 전자우편(diastudio@cj.net)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최종 합격자는 오는 4월 13일(금)에 발표될 예정이다.


 

김세환 기자 ks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인천시, ‘제7회 인구의 날 기념행사..
   aT, 농식품 청년 창업 위한 무료 ..
   KT 엠모바일, ATM 기계로 알뜰폰..
   서울시, 어린이 대상 ‘친환경농업체험..
   국토부, ‘2018년 부동산 서비스산..
   국토부, 부동산 특화 국가공간정보 4..
   국토부, ‘제1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부동산 전자계약 사업 8월 ..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