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프스타일 > 교육

라이프스타일

교육

교육부, ‘e학습터’ 12일 새롭게 오픈

초3~중3 대상 학생 위한 교육과정 콘텐츠 및 교수학습자료, 평가문항 제공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8.03.13 14:12



교육부는 시·도교육청이 개별 사이트에서 제공하던 온라인 학습지원 서비스인 ‘사이버학습’을 ‘e학습터(http://www.e학습터.net)’로 개편하고 지난 12일(월)부터 새롭게 개통했다.


‘e학습터’는 사교육 절감 및 교육격차 해소를 위하여 지난 2004년 시·도교육청이 개별 구축·운영하던 ‘사이버학습’ 서비스를 17개 시·도교육청이 공동 구축해서 운영한다.


‘e학습터’에서는 초3~중3학년의 교육과정 콘텐츠, 교수학습자료, 평가문항 등이 무료로 제공되어 학생용 자기주도학습 및 교사용 교실수업 활용 등에 이용할 수 있다.


또한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맞춘 ▲교과학습 동영상 3,194개 ▲평가문항 및 해설 7.966개 ▲기초튼튼 306개 등을 오는 2019년까지 신규 개발할 예정이며, 기존 EBS·에듀넷·유튜브·디지털교과서 등에서 서비스하는 학습 동영상을 ‘e학습터’에서 검색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e학습터’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http://www.e학습터.net 또는 http://www.edunet.net에서 회원가입을 하고 자신의 학년·학습과정을 선택한 후 희망하는 과목·주제 등을 등록하면 누구나 학습할 수 있다. PC뿐 아니라 모바일 단말기(스마트폰·패드) 등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교육부 김석 이러닝과 과장은 “‘e학습터’는 요즘 학생들의 학습 패턴을 반영해서 학습주제를 짧은 동영상에 압축적으로 담아서 학생과 교사가 거꾸로 수업(flipped learning), 프로젝트 수업, 자율학습 등에 활용하도록 만들었다”라며, “시·도교육청이 공동개발하고 활용하는 전국 서비스인 만큼 현장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강호열 기자 khy@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국립무형유산원, 국가무형문화재 합동공..
   대구시, 청소년 인터넷·스마트폰 치유..
   국립과천과학관, 화성·개기월식 특별 ..
   서울시, ‘2018 한강 다리밑 영화..
   국토부, ‘2018년 부동산 서비스산..
   국토부, 부동산 특화 국가공간정보 4..
   국토부, ‘제1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부동산 전자계약 사업 8월 ..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