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투데이 > 울산·부산·인천

지역투데이

울산·부산·인천

부산시, ‘제6회 부산 동물사랑 문화축제’ 개최

3월17일~18일 영화의전당 야외광장서 체험행사, 동물영화, 부대행사 등 진행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8.03.13 14:32

부산시는 오는 3월 17일(토)과 18일(일) 양일간 영화의 전당에서 ‘제6회 부산 동물사랑 문화축제’를 개최한다.


‘2013년 유기동물 가족만나기’ 행사로 시작된 ‘부산 동물사랑 문화축제’는 유기동물 입양문화 조성, 동물 생명존중과 책임감을 고취시키기 위한 행사이다.


오는 17일(토) 오전 11시 영화의 전당 야외광장에서 서병수 부산시장을 비롯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6회 부산 동물사랑 문화축제’ 개막식이 개최된다.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번 행사는 ‘생명존중, 행복공존’이라는 슬로건으로 아래 사전행사, 체험행사, 동물영화, 독 스포츠, 강형욱 훈련사의 반려견 행동치료 강좌, 부대행사 등 16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또한 반려동물 산업 용품을 판매하는 산업박람회(마켓형 부스)도 운영된다.


행사기간 중에는 해운대, 수영구 인근 지역에서 출발해서 반려동물과 동반 탑승이 가능한 시티버스를 행사장까지 운행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축제를 통해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정착과 사람과 동물이 함께 행복한 부산 구현에 한걸음 더 나아가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오는 3월 16일(금)에는 반려동물 영화제, 반려인 강의 등 사전행사를 개최한다.


영화의전당 시네마운틴 중극장에서는 관람료는 1,000원으로 ‘일분만더’, ‘옥자’, ‘나는 고양이로소이다’ 등을 관람할 수 있으며, 반려동물 동반입장은 불가능하다.


또한, 시네마운틴 6층 라운지에서는 ▲김건용 수의사의 ‘예방 수의학 리얼스토리’ ▲힐스펫뉴트리션코리아 신지혜 팀장의 ‘똑똑한 영양학’ ▲이순형 수의사의 ‘노령견의 건강관리’ 등 반려견 강연 및 교육이 진행된다.



신성휘 기자 ss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여가부, ‘2018년 공동육아나눔터 ..
   부산시, ‘어린이 하차확인장치 작은 ..
   문체부-한콘진, ‘2018 동계 게임..
   경기도, 경기미 제조 간편식 시식회 ..
   국토부, ‘제3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종이 없는 부동산정보 공유 ..
   국토부, ‘2018년 부동산 서비스산..
   국토부, 부동산 특화 국가공간정보 4..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