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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부, ‘제2회 아트콜라보 공모전’ 개최

3월14일~5월3일까지 일반국민, 기업, 예술인 창업기업 분야로 진행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8.03.14



산업통상자원부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이하 코트라)와 함께 3월 14일(수)부터 오는 5월 3일(목)까지 ‘제2회 아트콜라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아트콜라보’란 기업과 예술인이 국내외 명작, 캐릭터, 작품 등 예술 이미지를 활용하여 제품개발, 생산, 포장과 유통, 홍보마케팅, 판매 등 영업활동 전반에서 협력하는 활동을 뜻한다. 패션, 뷰티, 의료, 정보기술(IT) 등 다양한 분야에 확대 적용되고 있으며 제품의 차별화, 고급화, 스토리텔링 등 새로운 마케팅 전략으로 떠오르고 있다.


산업부와 코트라는 수출 유망 중소기업의 이미지 확보와 고부가가치화를 통한 세계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아트콜라보 상담 및 예술가 연결지원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여 왔다.


이번 공모전은 숨어있는 우수한 아트콜라보 상품과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들이 수출로 이어질 수 있게 지원하고자 마련됐으며, ‘아트콜라보와 함께 세계로’라는 주제로 해외마케팅과의 연계성을 높이기 위해 진행한다.


공모 분야는 ▲일반국민의 아이디어 제안 ▲기업의 우수사례 ▲예술인 창업기업의 우수사례 이상 3가지이다.


‘일반국민 참가분야’는 다양한 상품과의 잠재적인 협업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최종 선정한 아이디어는 희망 기업을 통해 상용화하고 더 나아가 수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기업 분야’는 자발적으로 상용 출시한 아트콜라보 제품 중 우수사례를 모집하며, ‘예술인 창업기업 분야’는 자발적으로 개발한 아트상품 중 우수사례를 선정한다.


결과는 오는 5월 11일(금)에 발표 예정이며, 선정된 국민, 기업, 예술인 창업기업에게는 포상금과 더불어 관심기업과의 콜라보, 아트콜라보 전시, 매칭데이 참가 등 지속적인 해외마케팅 기회가 제공된다. 특히 ‘2018 대한민국 소비재 수출대전’(6.4~5) 아트콜라보 홍보관을 통해 전 세계 바이어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코트라 박덕렬 무역진흥과장은 “융·복합이 활발하게 진행되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아트콜라보는 감성 융합을 통해 대한민국 제품을 돋보이게 하는 문화마케팅 전략으로, 우리 중소·중견기업이 수출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뿐 아니라 문화강국 대한민국을 전 세계에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신성휘 기자 ss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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