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산책 > 스포츠

문화산책

스포츠

‘제5회 제주 전기차 에코랠리’ 대회 5월 5일 개최

4월27일부터 100팀 선착순 모집, 부대 프로그램 확대하여 ECO 페스티벌로 운영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8.04.12 12:47



제주특별자치도와 JIBS제주방송은 전기차 이용 문화를 선도하고 환경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오는 5월 5일(토) 제주국제컨벤션센터 일원에서 ‘제5회 제주 전기차 에코랠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기차 에코랠리’는 다양한 미션 과제를 수행하며 지정된 코스를 적은 배터리 용량으로 완주하는 순수 전기차 경진대회로써, 주드라이버와 보조드라이버 2명이 한 팀을 이뤄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부터 해비치리조트 구간 약 100km를 왕복 주행하게 된다.


랠리를 진행하는 도중에는 스템프 투어, 포토제닉, 제주 부루마블 등 다양한 미션 과제를 수행하며, 랠리가 종료된 후 각 참가 차량들의 배터리 잔량과 미션 수행여부를 체크하여 최종 순위를 결정하게 된다.


한편 이번 대회는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기간에 개최 하는 만큼 대회 참가 규모와 부대 프로그램을 대폭 확대하여 △카네이션 만들기 △태양광자동차 만들기 △페이스 페인팅 △드론 체험 등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부터 △내가 주차왕 △Time Trial △에코 모빌리티 체험 △최신 전기자동차 시승 등 일반인 체험 프로그램까지 가족단위 관람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ECO 페스티벌’ 형태로 운영할 예정이다.


에코랠리 대회 참가신청은 오는 4월 27일(금)부터 JIBS 홈페이지(http://www.jibs.co.kr)를 통해 온라인 접수를 받으며, 선착순 100팀을 모집한다.


참가자격은 전기차를 운행할 수 있는 전국 누구나 가능하며, 전기차 소유자가 아니라도 렌트 등을 통해 참가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JIBS 전화(064-740-7843)로 연락하면 된다.


제주도 김현민 경제통상일자리국장은 “제주 전기차 에코랠리 대회는 2014년 1회 대회를 시작으로 전기차의 우수성과 환경적 필요성 등을 전국적으로 홍보하고 있는 국내 대표의 친환경 이벤트로써, 어린이날과 연계한 다양한 특별 프로그램들을 편성하였으니 전기차에 관심있는 도민과 관광객들이 많이 참여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김세환 기자 ks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국립무형유산원, 국가무형문화재 합동공..
   대구시, 청소년 인터넷·스마트폰 치유..
   국립과천과학관, 화성·개기월식 특별 ..
   서울시, ‘2018 한강 다리밑 영화..
   국토부, ‘2018년 부동산 서비스산..
   국토부, 부동산 특화 국가공간정보 4..
   국토부, ‘제1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부동산 전자계약 사업 8월 ..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