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투데이 > 서울·경기·강원

지역투데이

서울·경기·강원

경기도, ‘제8회 게임창조오디션’ 참가 개발자 모집

5월2일까지 모집, 5월 중순 1차 오디션과 6월 최종오디션 통해 5개 게임 선정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8.04.12 12:53



경기도는 오는 5월 2일(수)까지 ‘제8회 게임창조오디션’에 참가할 게임 개발자를 모집한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주관하는 ‘게임창조오디션’은 지역 게임 산업 발전을 지원하고 있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후원으로 개최되며, 수도권내 게임 기획과 개발이 가능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출품대상 게임은 오는 2019년 상반기 안에 개발 완료가 가능해야 하며, 서류심사 통과 이후 1차 오디션 이전까지 테스트 빌드(실행파일) 제출이 가능한 단계에 있으면 된다.


도는 서류심사를 통과한 약 25개 게임을 대상으로 오는 5월 중순 1차 오디션을 열어 최종오디션에 진출할 10개 게임을 선정할 계획이다. 최종 5개 게임을 선발하는 최종오디션은 오는 6월 초 판교에서 진행된다.


특히 이번 최종오디션에는 심사위원과 참가자가 테이블을 사이에 두고 대화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는 ‘스피드 데이팅’ 심사가 도입되어 게임 자체에 대한 심도 있는 평가가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최종 선발된 5개 게임 개발자에게는 ▲1등 5천만 원, 2등(2팀) 3천만 원, 3등(2팀) 2천만 원 등 총 1억 5천만 원 규모의 개발지원금 ▲판교 G-NEXT 센터(경기글로벌게임센터) 입주신청 시 가점 부여 ▲QA(품질보증), 사운드, 번역, 마케팅 등 후속지원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또한 최종오디션에 진출만 해도 ▲QA, 사운드, 번역, 마케팅 등 후속지원 프로그램 신청자격 부여 ▲신용보증기금의 3년 간 기업 당 10억 원 범위 내 금융지원(별도 심사 진행) ▲아카마이(Akamai)의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서비스 지원 ▲아마존웹서비스(aws)의 클라우드 사용을 위한 크레딧 지원 ▲코차바(KOCHAVA)의 모바일 게임 마케팅 분석 서비스 지원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참가자 모집에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http://www.gcon.or.kr) 또는 게임창조오디션 홈페이지(http://audition.gcon.or.kr)를 참고하거나 경기콘텐츠진흥원 G-NEXT팀(031-776-4783)으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 안동광 콘텐츠산업과장은 “‘마녀의 샘2’, ‘오버턴’, ‘슈퍼탱크대작전’, ‘던전을 찾아서’ 등 게임창조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게임들이 잇따라 국내외 유저의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이제는 게임 개발자들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도전하고 싶은 무대로 자리 잡았다”라며, “좋은 게임을 가지고도 개발을 완료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일이 없도록 게임 개발자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신성휘 기자 ss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부산시, ‘제14회 부산국제합창제’ ..
   농식품부-aT, ‘2018 홍콩 K-..
   서울한성백제박물관, ‘2018 백제 ..
   금감원, 대학 대상 ‘실용금융’ 강좌..
   국토부, ‘2018년 부동산 서비스산..
   국토부, 부동산 특화 국가공간정보 4..
   국토부, ‘제1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부동산 전자계약 사업 8월 ..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