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린·웰빙생활 > 농수축산.식품.유통

그린·웰빙생활

농수축산.식품.유통

해수부, ‘수산물 쿠킹클래스’ 17일 개최

4월17일부터 11월까지 23회 진행, 학교 영양사 대상 쿠킹클래스는 4월25일까지 신청 받아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8.04.16 13:02

해양수산부는 오는 4월 17일(화)부터 우리 수산물 소비를 촉진시키고, 학생들과 군 장병들에게 영양가 높고 맛있는 수산물 조리법을 홍보하기 위한 ’수산물 쿠킹클래스‘를 시작한다.


지난 2015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쿠킹클래스’는 새로운 조리법 소개와 조리실습 및 시식행사 등을 학교와 군에 근무하는 영양사와 조리사 등 급식 관련자 약 1,500여 명을 대상으로 4월부터 오는 11월까지 23회에 걸쳐 운영하는 행사이다.


올해는 시범적으로 고등학교 요리동아리 학생까지 대상을 확대하여 수산물 소비 저변을 넓히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학교 영양사 등을 대상으로 하는 쿠킹클래스에서는 생선 비린내, 가시제거 등에서 학생들이 느끼고 있는 불편함을 덜어줄 수 있는 다양한 수산물 조리법을 전수할 예정이다.


군 장병 등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쿠킹클래스에서는 군부대 수요를 반영하여 코다리, 썰은 전복 등 신규 수산물에 대한 조리법을 제공한다. 특히 올해 생산이 많이 되고 있는 갈치에 대한 조리법을 추가하여 국산 갈치에 대한 소비 촉진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수협중앙회는 국방부와 협의하여 쿠킹클래스를 운영할 군 부대를 최종 확정(육군종합군수학교 1회, 군수학교 8회, 야전부대 7회)하여 세부 일정을 협의 중에 있다.


학교 영양사 등을 대상으로 하는 쿠킹클래스는 대한영양사협회를 통하여 4월 17일(화)부터 오는 25일(수)까지 신청자를 받아 약 200명을 선정할 계획이다.


‘수산물 쿠킹클래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수협중앙회 홈페이지(http://www.suhyup.co.kr) 또는 대한영양사협회 홈페이지(http://www.dietitian.or.kr)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해수부 정도현 유통정책과장은 “대량으로 급식이 운영되는 학교와 군 부대를 대상으로 쿠킹클래스가 운영되기 때문에 우리 수산물에 대한 홍보효과가 크며, 이는 수산물 소비 촉진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쿠킹클래스 운영을 확대하여 맛 좋고 건강한 수산물 조리법을 널리 알리겠다”라고 밝혔다.



조정민 기자 jjm@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서울시, ‘2018 한강 드론 페스티..
   상반기 ‘경복궁 별빛야행’ 5월부터 ..
   국토부, ‘제5회 공간정보 융·복합 ..
   과기정통부, ‘2018 청년과학자 미..
   국토부, ‘2018년 부동산 서비스산..
   국토부, 부동산 특화 국가공간정보 4..
   국토부, ‘제1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부동산 전자계약 사업 8월 ..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