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업 > 일반

산업

일반

국제물류산업전, 17일 일산 킨텍스서 개막

140개 기업 480여 개 전시관서 물류 첨단 기술 전시 및 세미나, 채용설명회 함께 진행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8.04.16 13:04



국토교통부는 오는 4월 17일(화)부터 20일(금)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제4차 산업혁명 시대 물류산업의 발전방향을 공유하고, 우리 물류기업의 국내외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국제물류산업전’ 개최된다고 밝혔다.


지난 2011년부터 개최하여 올해로 8회째를 맞는 ‘국제물류산업전’은 운송·보관·포장 등 물류분야 국내 최대 국제전시회이다.


올해 행사에서는 일반 물류회사는 물론 물류설비 개발 업체, 물류서비스 제공업체 등 약 140개 기업이 총 480여 개 전시관을 열어 물류의 첨단 기술 및 설비, 서비스 등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인공지능(AI) 기반 로봇팔, 자율운송 로봇(한국형 KIVA), 물류용 지게차 등 첨단 물류장비를 전시하여 첨단기술의 물류분야 도입 현황을 살펴보고 미래를 전망해 볼 수 있다.


부대행사로는 ▲4월 17일(화)에 우리 물류기업의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지원을 위한 ‘동남아시아 물류 투자환경 및 통관절차 설명회’ ▲18일(수)에는 ‘제4차 산업혁명과 물류 융·복합 세미나’ ▲19일(목)에는 ‘물류기업 채용설명회’가 예정되어 있다.


국토부 김현미 장관은 높은 부가가치와 새로운 먹거리를 만들 수 있는 시장으로서 물류산업의 잠재력을 강조하며, “물류업계와 정부가 힘을 모아 물류가 미래를 선도하는 산업이 되도록 함께 노력하자”라고 당부하는 한편, “물류가 미래 첨단산업으로 발전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지속 창출할 수 있도록 스마트 물류 육성, 물류 스타트업 창업 지원, R&D 투자확대 등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신성휘 기자 ss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서울시, ‘2018 한강 드론 페스티..
   상반기 ‘경복궁 별빛야행’ 5월부터 ..
   국토부, ‘제5회 공간정보 융·복합 ..
   과기정통부, ‘2018 청년과학자 미..
   국토부, ‘2018년 부동산 서비스산..
   국토부, 부동산 특화 국가공간정보 4..
   국토부, ‘제1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부동산 전자계약 사업 8월 ..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