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동산·경제 > 일반

부동산·경제

일반

국토부, ‘제5회 공간정보 융·복합 페스티벌’ 개최

참가신청 4월24일~5월17일, 행사는 5월25일~26일 1박2일 합숙 형태로 진행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8.04.23



국토교통부는 오는 5월 25일(금)부터 26일(토)까지 공간정보를 활용하여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초기 창업자를 대상으로 ‘제5회 공간정보 융·복합 창업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의 공간정보 활용분야는 ▲자율주행·드론 ▲도시재생·스마트시티 ▲가상현실 ▲증강현실 ▲사물인터넷 등이며, 참가 접수기간은 오는 4월 24일(화)부터 5월 17일(목)까지이다.


올해 페스티벌은 공간정보 오픈플랫폼(V-WORLD) 활용방안 교육, 공간정보 사업 모델 경진대회 1·2차를 내용으로 1박 2일간 합숙 형태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자신이 보유하고 있던 기존 사업모델을 전문가 의견을 듣고 고도화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되며, 자율적인 팀 연결을 통해 실제적인 공간정보 융·복합 사업 모델을 발굴하여 기술과 경험을 체화할 수 있다. 이러한 일련의 활동을 통해 공간정보 관련 인적·기술적 연계망을 확장시키는 기회도 가질 수 있다.


각 프로그램 단계에서는 법률·경영·기술 등 공간정보 창업에 필요한 8개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자문단이 함께 투입되어 참가자들의 사업모델이 성공적으로 사업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성적이 우수한 팀 또는 개인에는 국토교통부 장관상, 공간정보산업진흥원장상 및 부상이 수여되며,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 경진대회 본선 진출권 등이 주어진다. 특히, 올해부터는 우수 참가자들에게 창업보육센터 입주권(임대료·홍보비·사업화지원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이번 창업 페스티벌은 공간정보 산업 창업자들에게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우수업체의 정착을 위해 입상자들에게는 창업보육센터 입주, 맞춤형 후원 등 후속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공간정보 페스티벌 참여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공간정보산업진흥원 누리집(http://www.spacen.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사항은 공간정보진흥원(070-4492-0934, 0915)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대호 기자 kd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중소기업 엄마·아빠 보육 걱정 그만!
   도자 빚고 상품 받고, ‘2019 공..
   건축설계 선진화 이끌 차세대 건축가 ..
   구미시에 5세대(5G) 이동통신 단말..
   ’18년 부동산 거래신고 위반 적발건..
   국토부, 부동산 투자도 리츠로 공동구..
   국토부, ‘제3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종이 없는 부동산정보 공유 ..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