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투데이 > 대구·경상

지역투데이

대구·경상

대구시, ‘제12회 대구펫쇼’ 18일 개최

5월18일~20일까지 엑스코서 국제도그쇼, 미니동물원, 비바리움체험 등 진행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8.05.16 12:05



대구시는 엑스코, 한국펫사료협회, 대구시수의사회와 함께 오는 5월 18일(금)부터 20일(일)까지 엑스코에서 ‘제12회 대구펫쇼’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내외 130여개 업체가 240개 부스가 참가하는 이번 행사는 상반기 국내에서 개최되는 펫쇼 중 최대 규모(10,543㎡)로 ▲1,800두가 진출하는 국제 도그쇼 ▲30여종의 평소 접하기 힘든 동물 종들을 볼 수 있는 미니동물원 ▲비바리움체험 ▲앵무새왕국 등 다양한 볼거리 ▲사료·용품 전시 ▲반려동물 사랑나누기 등 다양한 체험으로 진행된다.


대구시 수의사회가 진행하는 ‘반려동물 사랑나누기’ 행사에는 수의사 회원들의 재능 기부로 어린이 동물병원 체험전, 반려인들을 위한 동물 건강상담 및 구강관리 세미나 등이 진행된다.


전시품목은 최근 펫 산업의 트렌드를 반영하여 기존의 유기농 사료, 수제간식, 패션·미용용품, 인식표, 드라이룸, 의약품, 자동차, 펫택시, 반려동물보험, 강아지 귀정맥기술, 장례 및 장례용품 등 다양한 업종을 현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강형욱 훈련사’의 대구 첫 세미나는 오는 5월 19일(토) 오전 10시와 오후 1시 두 차례에 걸쳐 ‘반려동물과 더불어 사는 법’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더불어 현장에서 구매한 물품을 택배로 보내주는 택배서비스(유료) 운영과 반려동물이 동반탑승 가능한 펫택시도 운행하며, 현장에서 무거운 짐을 운반해 주는 ‘레드캡서비스’가 올해 처음으로 운영되어 참관객의 편의를 돕는다.


입장료 확인, 사전등록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www.petshow.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엑스코 마이스사업팀(053-601-5395)으로 연락하면 된다.


대구시 신경섭 일자리경제본부장은 “올해 12회째를 맞아 더욱 풍성해진 대구펫쇼의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을 통하여 동물 사랑과 생명 존중에 대해 배우고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족과 함께 가져보시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신성휘 기자 ss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해수부, 수산물 간편 요리법 대국민 ..
   충남도, 숲 해설 프로그램 운영
   aT, ‘청년 직거래 창업 과정’ 교..
   인천농기센터, ‘어린이 농부 체험교실..
   국토부, ‘2018년 부동산 서비스산..
   국토부, 부동산 특화 국가공간정보 4..
   국토부, ‘제1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부동산 전자계약 사업 8월 ..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