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산책 > 행사·전시

문화산책

행사·전시

문화재청, 호국선열 추모 예능대회 개최

초·중등학생을 대상, 칠백의총 6월 2일, 만인의총 6월 8일 개최, 그림그리기, 서예, 글짓기 등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8.05.29



문화재청 칠백의총관리소와 만인의총관리소는 오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호국선열의 애국정신을 기리고자 초·중등학생을 대상으로 추모 예능대회를 개최한다.


칠백의총관리소는 금산군의 민간 봉사단체인 ‘칠백회’와 함께 충남 금산군·논산시·계룡시·대전광역시의 초·중등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6월 2일(토) 오후 1시에 칠백의총에서 ‘제18회 칠백의사 추모 예능대회’를 개최한다.


칠백의사 추모 예능대회는 청소년들이 임진왜란 당시 금산 전투에서 순절한 칠백의사의 애국정신과 나라 사랑의 참된 의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해마다 6월에 호국정신과 관련된 주제를 선정하여 그림 그리기, 서예, 글짓기 등 3개 부분에 걸쳐 진행되는 행사로, 올해는 초·중등학생 500여 명이 참석한다.


입상작 중 우수한 작품은 오는 9월 23일 거행될 ‘제426회 칠백의사 순의제향’ 행사 전후로 칠백의총 내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칠백의총 누리집(http://700.cha.go.kr)을 참조하거나 전화(041-753-8701~3)로 문의하면 된다.


만인의총관리소는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남원지회 주관으로 오는 6월 8일(금) 오전 9시 만인의총 광장에서 ‘제19회 만인의사 위업선양 추모예능대회’를 개최한다.


청소년들이 만인의사의 얼과 호국정신을 되새기고 나라사랑의 참의미를 깨닫게 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는 호국정신과 관련된 주제를 선정하여 그림 그리기, 글짓기, 서예 등 총 3개 부문으로 진행하며, 전라북도 내 초·중학생 약 1,0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대회 수상자는 오는 6월 15일(금) 만인의총 누리집(http://www.cha.go.kr/manin)을 통해 발표되고 입상작은 남원 시내 주요 거점지에서 순회 전시한다. 자세한 사항은 만인의총 누리집을 참조하거나 전화(063-636-9321)로 문의하면 된다.


문화재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호국선열의 애국정신을 정신을 널리 알리고 선양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조정민 기자 jjm@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중간배너
 (0개)
/ 600 bytes
 
   ‘21.4월말 미분양 전국 15,79..
   서울시, LG전자(주) 후원 받아 ‘..
   경기도, 생활밀착형 폭염 저감시설 1..
   4월 주택 매매거래량은 9.3만 건,..
   「부동산거래신고법」 하위법령 개정안 ..
   허위·과장 온라인 부동산 광고 모니터..
   국토부, 부동산 중개서비스 개선방안 ..
   허위·과장 부동산 매물, 더 이상 발..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